UPDATED. 2024-04-26 10:51 (금)
골프존, ‘2023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7차 대회 김홍택 우승
골프존, ‘2023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7차 대회 김홍택 우승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3.12.1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9일(토),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2023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7차 대회 결선 성료
김홍택 1라운드 6언더파, 2라운드 9언더파 최종 합계 15언더파로 7차 대회 우승 영광, GTOUR 통산 12승 달성
마지막까지 선두권 추격 나선 이준희(14언더파), 이성훈(13언더파)이 2, 3위 기록, 루키 윤서준 맹활약으로 존재감 밝혀
지난 9일(토)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열린 ‘2023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7차 결선 시상식에서 (왼쪽부터)골프존 박강수 대표, 우승자 김홍택, 신한투자증권 김수영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9일(토)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열린 ‘2023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7차 결선 시상식에서 (왼쪽부터)골프존 박강수 대표, 우승자 김홍택, 신한투자증권 김수영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12월 9일(토) 대전 유성구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열린 ‘2023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7차 대회 결선에서 김홍택이 최종 합계 15언더파(1라운드 6언더파, 2라운드 9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하며 GTOUR 통산 12승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7차 대회는 올 시즌 GTOUR MEN’S의 타이틀 스폰서로 꾸준히 후원에 나선 신한투자증권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롤링롤라이, 오리스, 던롭스포츠코리아, 골프버디, 에소코블랙마카가 서브 후원했다. 경기는 골프존 투비전 프로(TWOVISION PRO) 투어 모드, 미션힐스-블랙스톤(OUT, IN) 코스에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됐다.

1라운드 공동 4위로 마친 김홍택은 최종라운드 초반 2, 3번과 5, 6, 7번 홀 연속 버디로 기세를 보여줬고 특히 전장거리가 길고 까다로운 코스임에도 장타 실력과 정확한 샷을 증명하는 그린적중률로 필드와 스크린을 넘나드는 실력을 자랑했다. 12번 홀 벙커샷의 위기를 이글로 잡으며 후반 홀 선두를 치고 올라오는 선수들을 저지했고, 타수를 잃지 않고 집중력을 보여준 뒤 17번 홀 버디로 단독 선두에 오르며 노보기 플레이로 최종 우승의 영광까지 안았다. 김홍택은 올 시즌 4차 대회에 이은 두 번째 우승이자 GTOUR 통산 12번째 우승을 기록하며 저력을 아낌없이 보여줬다. 

14언더파로 7차 대회 2위를 차지한 이준희는 최종라운드에서만 9언더파를 기록하며 이번 시즌 가장 좋은 성적으로 존재감을 드러냈고, 경기 시작과 동시에 다섯개 홀 연속 버디로 좋은 흐름을 보여준 윤재인은 13번 홀 더블보기로 주춤했지만 다시 최종라운드에서 꾸준히 타수를 회복해 11언더파로 4위를 기록했다. 친근하면서도 날카로운 실력의 GTOUR 강자 이성훈은 최종라운드에서 공동 2위까지 올랐으나 아쉽게 마지막홀 보기로 타수를 잃어 13언더파 3위로 경기를 마쳤다. 

이 밖에 GTOUR 기존 다승왕 최민욱은 역시 꾸준한 실력을 보여줬지만 아쉬운 샷에 발이 묶여 8언더파를 적어내며 초청선수이자 많은 볼거리를 자랑한 공태현, 6차대회 우승자 조영호와 공동 6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번 결선에서는 21살 루키 윤서준이 활약하며 스크린팬들에게 톡톡히 눈도장을 찍었고 앞으로의 경기가 기대되는 만큼 시상식에서 롤링롤라이 신인왕 수상의 기쁨도 함께 가져갔다. 

우승자 김홍택은 “열띤 응원에 부담이 되기도 했지만 평정심을 찾으려고 한 만큼 행운도 따라 이번 우승의 영광을 얻게된 것 같다, 다양한 선수들과 우승을 경쟁을 하며 GTOUR가 정말 풍성해진 걸 느끼고 시즌 막바지 준비를 잘 해서 챔피언십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대회 현장은 쟁쟁한 선수들의 매력적인 스크린 매치를  플레이를 보기 위해 자리한 많은 갤러리들이 함께 박수갈채와 응원으로 경기에 즐거움을 더했다. 경기 종료 후 진행된 시상식을 통해 우승자에게 우승 상금 1천5백만 원과 GTOUR 우승의 상징 블루재킷, 부상으로 스위스 명품시계 브랜드 오리스 Divers65 제품을 시상하며 대회를 성료했다.

한편, 대회는 경기 당일 스크린골프존 채널과 네이버 스포츠, 다음 스포츠, 골프존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를 진행했으며 우승자가 결정되는 2라운드는 JTBC골프 채널을 통해 추가로 생중계됐다. SPOTV 채널, TV, OTT 서비스를 통해 홍콩,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시아 8개국에 글로벌 송출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