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51 (금)
골프버디 '스마트캐디'…구글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워치 앱' 선정
골프버디 '스마트캐디'…구글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워치 앱' 선정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3.12.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캐디 회원수 160만 명, 누적 다운로드 210만 회 돌파.
전 세계 4만여 개 이상의 골프코스 DB를 활용한 정교한 거리정보 및 그린 맵 제공
AI를 통한 코스정보 음성 안내 기능, 자동으로 스코어를 기록해 주는 오토샷 트래킹 기능 강화
골프버디 '스마트캐디' 골프앱이 구글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워치 앱'에 선정됐다.
골프버디 '스마트캐디' 골프앱이 구글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워치 앱'에 선정됐다.

20년간 골프 거리측정기 연구개발에 몰두한 글로벌 골프 거리 측정기 전문기업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는 골프버디의 스마트워치용 골프앱인 '스마트캐디'가 구글플레이의 '2023 올해를 빛낸 워치 앱'에 선정됐다고 이달 8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연말 세계 각국에서 한 해 동안 가장 주목받았던 앱과 게임을 발표하고 있으며, 선정된 수상작들은 지난 1년 동안의 앱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는 의미 있는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스마트워치용 골프 앱인 '스마트캐디'는 2023년도 11월 기준 회원 수 160만 명, 누적 다운로드 수는 210만 회를 돌파하며 골프 앱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특히 골프존데카와 삼성전자의 7번째 협업으로 올해 출시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에도 기본 탑재되어 있는 스마트캐디는 신규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한층 더 강력해진 성능을 선보였다.

스마트캐디 앱은 전 세계 4만여 개 이상의 골프 코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골프 코스의 고저차, 그린 언듈레이션(높낮이) 정보가 반영된 정교한 거리 정보와 그린 맵을 제공한다. GPS로 필드 위 골퍼의 위치를 자동 인식해 골프장과 골프 코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클럽 별 거리 안내, 터치IP, 샷 위치 확인 기능이 포함된 코스 공략 가이드를 통해 전략적인 라운드가 가능하다. 또한, 홀마다 자동으로 스코어를 기록해 주는 오토샷 트래킹 기능, 코스 정보에 대한 AI 음성 안내 기능 등 골퍼들이 필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다.

골프존데카 정주명 대표이사는 "국내외 160만 골퍼들이 선택한 '스마트 캐디' 앱이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으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스마트캐디 앱의 더욱 다양해진 기능을 통해 골퍼들이 골프 라운드를 즐기실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를 시장에 내놓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