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51 (금)
GS25, 1990년대생 직원들이 사내 공모한 상품 선봬
GS25, 1990년대생 직원들이 사내 공모한 상품 선봬
  • 최재석 기자
  • 승인 2023.09.2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콘얼그레이와 크림리조또 2종 상품
슈퍼콘얼그레이와 크림리조또 2종 상품

유통사 상품 담당 MD가 아닌 MZ세대 일반 직원들이 모여 개발한 상품이 편의점에 나온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6월에 실시한 신상품 기획 사내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통해 개발한 △슈퍼콘얼그레이 △크림리조또 2종(매콤크림리조또, 버섯크림리조또) 등을 9월 20일부터 선보인다.

1990년대생으로만 구성된 GS25의 일반 임직원들은 3명씩 자율적으로 8개 팀을 이뤘고, 경진대회에 참가해 상품 MD의 멘토링 지원을 받으며 시장조사, 상품기획, 관능 평가 등의 과정을 거쳐 10여종의 신상품을 기획했다.

GS25는 이번에 선보이는 3종 상품 외 다른 상품들도 최종 시제품의 검토가 완료되는 대로 연내에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슈퍼콘얼그레이는 이번 경진대회 참여 직원들이 980명의 소비자 설문조사를 거쳐 콘형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되는 상품이다.

설문조사를 통해 최근 얼그레이 관련 상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늘고 있으며, 이를 즐기는 소비자들은 높은 재구매 성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다른 얼그레이 빙과류와는 확실한 차별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진한 베르가모트의 향과 부드러운 밀크티 맛의 조화에 주안점을 두고 빙그레와 함께 개발하며 여러 차례의 시제품 테스트를 거쳤다.

리조또 2종도 최근의 MZ세대가 선호하는 하이볼, 와인 등의 주류와 잘 어울리는 안주 겸 식사 콘셉트의 상품으로 기획됐다.

고급 식재료인 트러플 오일이 들어간 버섯크림리조또와 느끼함을 싫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매콤크림리조또로 출시되는데, 2종 모두 진한 크림소스와 훈제 치킨이 함께 잘 어우러졌다.

GS25는 이번 경진대회가 △MZ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상품 개발 △우수한 상품기획자(MD) 후보군 발굴 △능동적 참여형 조직문화 구축 등 다양한 순기능을 할 것으로 판단해, 매년 2회로 확대 운영키로 했다.

신민기 GS25 상품개발전략팀 매니저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1990년대생 직원들이 현장 영업 업무를 통한 생생한 경험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자율적으로 발전시켜 신상품까지 만들어냈다”며 “GS25는 트렌드에 앞선 차별화 상품 개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