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51 (금)
GS25, 맵부심 트렌드 반영한 상품 4종 출시
GS25, 맵부심 트렌드 반영한 상품 4종 출시
  • 최재석 기자
  • 승인 2023.09.1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에서 판매하는 심플리쿡 ‘로제마라치킨샹궈’ 상품
GS25에서 판매하는 심플리쿡 ‘로제마라치킨샹궈’ 상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맵고 화끈한 맛 상품의 인기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맵부심’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는 이달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송주불비빔국수 △심플리쿡 쇼킹불맛카레 △심플리쿡 눈물맛카레덮밥 △심플리쿡 로제마라치킨샹궈 등을 출시한다.

GS25가 운영하는 상품 중 ‘매운’, ‘핫/HOT’, ‘스파이시’ 등의 단어가 포함된 상품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8월 한 달 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5%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신라면 더레드’의 경우 출시 첫 주 대비 최근 1주간 매출이 28.8%의 매출이 올랐으며, GS25의 대표적인 매운맛 차별화 상품 틈새라면 5종은 전월 대비 매출이 32.6% 올랐다.

GS25는 올여름 평년보다 높은 기온, 길었던 폭염을 매운맛으로 날려 보내려는 고객의 니즈와 지속되고 있는 물가 인상에 대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는 고객의 구매 욕구가 결합해 매운맛 상품의 인기가 지속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GS25는 ‘핫/HOT’를 적극 반영한 상품을 출시한다. ‘송주불비빔국수’는 많은 인플루언서가 화끈한 매운맛 도전 영상을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송주불냉면의 오리지널 소스를 활용한 상품이다. 고객이 직접 소스의 양을 조절해 다양한 매운맛을 체험할 수 있으며, 소스를 전량 투입할 경우 ‘극한의 매운맛’을 체험할 수 있는 재미 요소가 있는 ‘매운맛 챌린지’형 상품이다. 출시 기념으로 동봉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통해 에어팟프로 2세대,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SNS 등에 확산하고 있는 매운맛 챌린지 트렌드에 딱 맞는 심플리쿡 쇼킹불맛카레와 심플리쿡 눈물맛카레덮밥을 출시한다. 매운맛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한 화끈한 일본풍 카레 소스 및 덮밥으로 개발한 상품이다. 개발자의 눈물을 쏙 뺄 정도의 매운맛으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심플리쿡 로제마라치킨샹궈’는 3분 레인지 업만으로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간편 밀키트 상품이다. 부드러운 로제 크림소스에 강렬한 마라 풍미·연근·목이버섯 등 다양한 채소와 쫀득한 분모자와 닭고기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이 상품은 9월 30일까지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배달·픽업 구매 시 2000원 할인이 가능하다.

판선영 GS25 냉동간편식팀 매니저는 “최근 식품 업계의 인기 트렌드 중 하나인 매운맛 챌린지를 적극 활용했지만, 단순한 매운맛을 넘어 맛있게 매운맛을 추구하는 개성 있는 상품들이다. GS25의 매운 상품들과 함께 늦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재미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