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51 (금)
올 추석 선물은 상생과 가치를 담은 사회적경제 상품과 함께
올 추석 선물은 상생과 가치를 담은 사회적경제 상품과 함께
  • 이호림 기자
  • 승인 2023.09.1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온 기획전 포스터
롯데온 기획전 포스터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조주연, 이하 센터)는 사회적경제 제품의 판로 확장과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다양한 유통채널들과 협력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 아래 올해 센터는 11번가, 쿠팡에 이어 9월 4일~12월 31일 롯데ON에서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굿템꿀템 득템찬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추석 명절 선물 세트부터 식품, 생활용품, 패션잡화까지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900여 종을 소개한다. 세부 카테고리는 △식품 △생활/건강 △의류/잡화 △뷰티 △반려/취미/문구 △가구/침구/인테리어 △LED/전등 등이다.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서비스와 고용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복지법인 다운회 아름다운의 해다미 발효 원액(오미자, 복분자, 매실, 오디) 선물 세트는 이웃과 함께하며 더 큰 정을 나누는 추석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엔컴페니언의 식물성 대체가죽과 친환경 원단을 이용한 지갑과 가방, 디자인과 퀄리티 모두 우수한 르마스크의 지갑/액세서리는 MZ세대 등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하는 가치소비 상품으로 주목할 만하다.

간편한 단백질 식품인 생딸기 프로떡과 어르신 먹거리 보장을 위해 힘쓰는 복지유니온의 효반 간편식은 일반 즉석식품 대비 25~30% 이상 나트륨 함량을 낮춰 좋은 먹거리를 찾는 가족 및 어르신 선물용으로 추천한다.

길어진 연휴, 아이들과 무엇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지 고민하는 부모라면 취약계층 작가의 사진과 그림을 상품화한 구르미 퍼즐, 친환경 미술공예로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더스티치의 조명/액자/그립톡 등 DIY 만들기 키트는 어떨까.

이번 기획전은 롯데온 검색창에서 ‘서울시사회적경제기업관’을 입력하거나 롯데온 ‘파트너스’ 탭에서 확인하면 된다. 해당 기간 20% 중복 할인 쿠폰과 30% 반짝 할인 쿠폰이 제공되므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관련 문의는 센터 지식플랫폼실로 하면 된다.

조주연 센터장은 “사회적경제 기업은 취약계층 고용, 기후위기 대응 등을 통해 시민의 일상을 바꾸는 혁신과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러한 사회적경제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신규 채널로 롯데 통합 온라인 커머스 롯데ON과 협력하게 됐으며, 기획전을 통해 참여기업이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다양한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