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51 (금)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9월 20일 출시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9월 20일 출시
  • 이미성 기자
  • 승인 2023.09.0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티저 영상(SAFETY Class)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티저 영상(SAFETY Class)

KG 모빌리티가 정통 SUV 스타일의 순수 전기 SUV ‘토레스 EVX’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9월 20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토레스 EVX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해 올 하반기 출시하는 신차 중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중형급 전기 SUV로, 세상에 없던 토레스 DNA를 이어받은 KG 모빌리티(사명 변경 후)의 첫 번째 전동화 모델이다.

출시에 앞서 공개한 티저 영상은 토레스 EVX의 특장점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SAFETY Class △BATTERY Class △SPACE Class △PRICE Class 등으로 구성해 SUV 그대로의 EV, 토레스 EVX의 선 넘는 클래스를 보여주고 있다.

토레스 EVX의 선 넘는 클래스는 첫 번째 ‘SAFETY Class’로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총 4개의 BSD(Blind Spot Detection) 센서 적용으로 교차 차량 대응, 교차로 대항차 대응, 추월 시 전 측방 접근차 대응, 추월 시 대항차 대응, 회피 조향 보조 등의 안전 운전기능을 지원한다. 두 번째는 ‘BATTERY Class’로 직사각형의 셀을 배터리 팩에 직접 장착(Cell to Pack)해 단위 면적당 더 많은 전기를 충전할 수 있는 신기술의 차세대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채택해 높은 에너지 효율 달성과 함께 안전성을 강화했다.

세 번째 ‘SPACE Class’는 기존 전기차에서 볼 수 없었던 전장 4715mm, 전고 1735mm 차체 크기와 넉넉한 839ℓ의 적재 공간으로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라이프스타일 속 니즈를 만족시켜준다. 마지막으로 보조금 적용 시 3000만원대의 가격 경쟁력을 갖춰 스포츠 유틸리티 EV의 대중화를 열어갈 수 있는 착한 ‘PRICE Class’까지 토레스 EVX의 특장점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함께 토레스 EVX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선 넘는 Q&A 코너를 운영한다. 출시 전까지 토레스 EVX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질문을 남기면 ‘온라인 쇼케이스 Q&A 시간’에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예정이며, 질문을 남긴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할리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토레스 EVX의 매력뿐만 아니라 주요 특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면서도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도전과 모험, 실험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KG 모빌리티 직원들이 함께 다채롭게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토레스 EVX 온라인 쇼케이스는 9월 20일(수) 오전 10시 KG 모빌리티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