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51 (금)
아이태그유, 데이터 기반의 제휴 마케팅 특허 추가 획득하며 본격 성장
아이태그유, 데이터 기반의 제휴 마케팅 특허 추가 획득하며 본격 성장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3.08.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태그유, 1년 만에 3번째 특허 획득과 벤처 기업 인증을 통해 본격적인 성장 시작
아이태그유 특허증
아이태그유 특허증

바이럴 제휴 마케팅 기반의 쇼핑 플랫폼기업, 아이태그유(대표이사 조민호)가 플랫폼에 적용되는 비즈니스 기법에 대해 3번째 특허를 획득하는 데 성공했다.

아이태그유는 기존에 획득한 ▲태그 보상 시스템 ▲바이럴 마케팅 방법 및 이를 지원하는 장치 특허에 더불어 ▲바이럴 패턴 분석을 통한 판매자 매칭 시스템 특허를 추가로 획득하며 국내에서 제휴 마케팅을 통한 수익화 및 비즈니스 성장에 전문성을 갖추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품 기반의 제휴 마케팅 고도화를 위한 추가 특허도 출원 중에 있다.

해외 이커머스 전문가 김민혁(숭실대 글로벌통상학과 겸임교수)은, “온라인 유통 플랫폼 기업이 첫 번째 특허 획득 후 1년 이내에 3번째 특허를 획득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라며, “이미 북미 지역에서는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이 이커머스 시장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사업 영역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글로벌 명품 브랜드인 구찌 등에서도 제휴마케팅 기법을 자사의 유통에 도입해 좋은 결과를 도출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조민호 대표는 “이러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제휴 마케팅 시장에서 아이태그유가 제휴마케팅 기법에 관한 특허를 다수 획득하고 있는 것은 향후 높은 시장성을 담보하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라며, “이번에 3번째로 받은 특허인 ‘바이럴 패턴 분석을 통한 판매자 매칭 시스템’은 각종 SNS 및 온라인상에서 입소문 형태로 확산되는 제품에 관한 결과치를 정량화하는 시장성이 매우 높은 데이터를 산출할 수 있는 기법이다. 이를 통해 유통 가능한 제품을 보유한 제조사, 브랜드사 및 판매자에게 본인들의 상품을 가장 잘 판매해 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와 정량화된 데이터를 통해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온라인 유통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및 중소업체들의 온라인 판로개척에 획기적인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 나스미디어의 발표에 따르면 2021년 인플루언서 시장 규모는 7조 원에 달하며, 2025년에는 약 28조 원으로 4배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거래하는 이커머스와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결합된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은 2020년에 6조 원, 2023년 이후 10조 원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에 아이태그유가 선보일 ‘판매자와 인플루언서 매칭 시스템’은 온라인 유통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태그유는 2023년 8월 17일, 온라인 제휴 마케팅 알고리즘을 기법에 관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 기업으로 인증받았으며, 이달 말경,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아이태그유 2.0 버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어 온라인 쇼핑 시장의 새로운 물결을 예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