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새로운 미니PC PN61 모델 론칭
에이수스, 새로운 미니PC PN61 모델 론칭
  • 우경선 기자
  • 승인 2019.01.3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PN40의 크기와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가고 성능은 업그레이드
병원, 사무실 등 산업용 및 사무용 용도로 대량 구매 잇따라
인텔 8세대 위스키레이크 CPU 탑재
에이수스 Mini PC PN61 구성품
에이수스 Mini PC PN61 구성품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는 인텔 8세대 프로세서인 위스키레이크를 탑재한 저전력, 고성능 기반의 미니PC PN61을 국내에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ASUS Mini PC PN61은 기존 베스트셀러 미니PC PN4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서 기존 PN40 모델의 경우, 가로 세로 11.5cm 높이는 4.9cm로 어느 공간에나 꼭 맞는 육면체 디자인에 강력하지만 아담한 사이즈로 큰 인기를 끌었던 바가 있다. 또한 0.62리터에 불과한 부피로 모니터 뒷면이나 TV 등 VESA 마운트에 연결하여 올인원 PC와 같이 부착하여 사용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다.

이전 라인업에서는 셀러론(Celeron]) CPU를 탑재하여 성능의 제약이 있었으나 소비자 요구에 따라 Intel U series Core i5, i7 를 탑재하여 성능을 크게 향상되었다는 평가다. 특히 이전 세대 플랫폼 프로세서에 비해 일상 멀티태스킹 컴퓨팅 환경에서 최대 18%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8세대 인텔 Core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복수의 작업 환경에서 부드럽고 빠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메모리 부분 또한 기존 2~8GB에서 4GB부터 최대 32GB로 향상되어 더 높은 퍼포먼스를 자랑하여 기존의 사이즈가 작은 PC는 성능 또한 낮다라는 인식을 불식시키는 고성능 기반의 PC이다.

ASUS 미니PC PN 시리즈는 2018년 국내에 출시된 이후로 공간효율성, 저전력, 고성능을 기반으로 사무실 및 산업체 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미 개인 및 대형 병원에서의 계약이 잇따르고 있으며 공간 제약이 크거나 협소한 상황에서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아 사실상 데스크탑 이상의 성능을 갖고 있다는 평가다.

에이수스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대응을 위해 보다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업체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번 하이엔드 급 미니PC PN61을 론칭하게 되었다며 미니PC PN시리즈 출시 이래로 다양한 시장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라고 생각하며 에이수스의 기술력을 신뢰하고 이용해주시는 소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ASUS 의 공식 미니PC 유통사인 포트로얄글로비스를 통해 국내 시장에 유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