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7:03 (금)
김종현 쿠콘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김종현 쿠콘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조진웅 기자
  • 승인 2024.02.2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현 쿠콘 대표가 환경부에서 추진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김종현 쿠콘 대표가 환경부에서 추진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23일 일회용품 사용 최소화를 장려하는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환경부의 제안으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일상생활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해 자발적인 환경보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시작됐다.

챌린지에 지목된 참여자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와 함께 ‘1회용품 제로’를 뜻하는 손동작 1과 0을 표현한 인증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홍보하고, 다음 릴레이 주자를 지목한다.

쿠콘은 탄소 감축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사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임직원들의 텀블러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3월부터 사내 카페에서 개인 텀블러 이용 시 임직원들은 20% 할인 혜택을 받아 음료를 구매할 수 있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김종현 대표는 핀테크산업협회 이근주 회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주자로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를 지목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최근 일회용품 사용이 큰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을 계기로 주변에 있는 많은 이들에게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임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