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미쉐린 가이드 서울-컬리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성료… 셰프들과 미식을 통한 나눔의 가치 확산
미쉐린 가이드 서울-컬리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성료… 셰프들과 미식을 통한 나눔의 가치 확산
  • 최재석 기자
  • 승인 2023.05.1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공식 파트너사인 컬리와 함께 청소년들과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나누는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컬리가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더 많은 소비자에게 미식의 즐거움을 공유하고자 마련한 이벤트다. ‘멘토링 클래스’와 ‘피크닉 행사’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14곳의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스타 레스토랑이 참여한 가운데 5월 10일(수)~14일(일)까지 5일간 서울숲에 위치한 컬리의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에서 진행됐다.

5월 10~11일 이틀간 셰프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멘토링 클래스에서 ‘솔밤’ 엄태준 셰프와 ‘스와니예’ 이준 셰프는 월드비전이 선발한 16여 명의 ‘꿈꾸는아이들’ 청소년과 진로와 요리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셰프의 추억이 담긴 메뉴’를 학생들과 함께 시연한 후, 서울숲 공원에서 함께 시연한 요리를 맛보며 뜻깊은 대화를 나눴다.

이번 멘토링 클래스에 참여한 학생은 멋진 공간에서 저희를 위해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주셔서 마치 어린이날로 돌아간 기분이었다며, 유명 셰프님과 만나 꿈에 대한 조언을 듣고 평소 궁금했던 진로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된 피크닉 행사에는 △강민철 레스토랑 △라망 시크레 △모수 △무오키 △밍글스 △소울 △에빗 △윤서울 △이타닉 가든 △일판 △주옥 △코자차(가나다순) 등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스타 레스토랑에서 참여해 ‘셰프의 추억이 담긴 메뉴’를 테마로 한 ‘피크닉 도시락 세트’를 선보였다.

피크닉 행사에 참여한 ‘주옥’ 신창호 셰프는 “어린 시절 어머니가 해 주신 음식은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요리의 밑거름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분과 어머니와의 행복했던 추억을 공유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로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을 통해 오프컬리 현장에서 피크닉 도시락을 픽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1일 20명 한정으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의 셰프가 직접 요리를 소개하는 ‘스페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스페셜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셰프들이 직접 현장에서 준비한 핑거 푸드와 와인을 맛보며 ‘소울’ 김희은 셰프와 윤대현 셰프, ‘윤서울’ 김도윤 셰프, ‘이타닉 가든’ 손종원 셰프를 만나고 준비된 메뉴와 재료, 셰프의 철학 등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스페셜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소비자는 셰프와 이렇게 직접 만나 요리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맛볼 수 있어 흥미로운 경험이었고, 가보고 싶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의 요리를 색다른 방법으로 맛볼 수 있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쉐린 스타 셰프의 멘토링 프로그램’에 재능 기부를 한 데 이어,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피크닉 행사’에 참가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들은 모든 판매 수익금을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교육 지원에 기부하며 나눔의 가치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