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골프존문화재단, ‘제12회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 골프 대회’ 개최
(재)골프존문화재단, ‘제12회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 골프 대회’ 개최
  • 장혜진 기자
  • 승인 2018.09.1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한국문화예술 보존 위해 힘쓰는 도예가, 회화가 등 예술인에게 대회 기부금 전액 기부
17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안성Q에서 개최된 (재)골프존문화재단의 ‘제12회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 골프 대회’에서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7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안성Q에서 개최된 (재)골프존문화재단의 ‘제12회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 골프 대회’에서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재)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이 17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안성 Q에서 ‘제12회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 골프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나눔의 즐거움, 즐거움의 나눔(Fun to Share, Share to Fun)’ 이라는 슬로건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작품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됐다.

‘제12회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 골프 대회’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우리 고유문화의 역사적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을 후원한다. 또한, ‘계룡산철화분청사기 콜라보레이션 레지던시’ 소속 작가들과 11월에 열리는 ‘골프존문화재단 후원작가 특별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자선 골프 대회의 취지에 공감하는 KLPGA 선수들과 WGTOUR에서 활약하는 선수들 36명이 참가, 총 144명이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기부 행사 및 부대행사를 진행해 참가자들이 즐겁게 나눔의 정신을 실천할 기회를 제공했다. 경기 후에는 명장들의 작품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으며, 대회 시상품 역시 문화예술인들이 창작한 작품으로 제공돼 의미를 더했다.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도 행사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나눔과 배려의 경영철학을 실천했다. 특히 축하공연으로 골프존뉴딘그룹 직업장애인합창단인 ‘골프존뉴딘파스텔 합창단’이 무대에 올라 ‘행복의 나라로’, 홀로아리랑’, ‘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선보여 자리를 빛냈다.

골프존문화재단 김영찬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 골프 대회를 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우리나라 고유문화와 예술품의 보존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골프존문화재단이 후원하는 ‘계룡산철화분청사기 콜라보레이션 레지던시’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재)골프존문화재단은 국내 문화 및 예술 분야와 사회 소외계층 후원 사업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2010년에 설립됐다. 설립 이후 문화예술인, 지역사회, 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후원과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우리나라 고유문화를 되찾고 예술품의 맥을 잇기 위한 ‘철화분청사기 콜라보레이션 레지던시’ 사업을 진행해 지역 문화유산의 보존과 발전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재)골프존문화재단의 주최 및 주관으로 진행된 ‘제12회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 골프 대회’는 ㈜골프존, ㈜골프존유통, ㈜골프존카운티, ㈜석교상사, 아담스콧 후원을 통해 더욱 풍성하게 꾸며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