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평화 백일장·사생대회 개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평화 백일장·사생대회 개최
  • 민재식 기자
  • 승인 2018.09.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3개 지역(평창군, 영월군, 정선군) 청소년들 재능 개발 및 예비 문인 발굴
제3회 평화 백일장·사생대회 참가자한 중학생들이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체육관에서 풍경화를 그리고 있다.
제3회 평화 백일장·사생대회 참가자한 중학생들이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체육관에서 풍경화를 그리고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이 15일 평화 백일장· 사생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강원 3개 지역(평창군, 영월군, 정선군) 초·중·고등학생 153명이 참가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수련원 주변에서 분야별로 현장에서 주어진 주제에 맞춰 도화지와 원고지에 그림과 글을 작성했다.

백일장은 시와 산문으로 초등 저학년은 우산·신발, 초등 고학년은 창문· 이름, 중·고등부는 평화·길이 주제이다. 또 사생대회 초등부 저학년은 가족, 초등부 고학년과 중·고등부는 풍경화를 주제로 했다.

작품 심사는 평창문화원에서 부문별 전문가 3명이 입상작품을 선정했다. 입상작품 발표는 21일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입상작품은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상장 및 상품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 입상한 작품들은 평화 백일장사생대회 수상 작품집으로 편찬되어 강원도 내 학교로 배포한다. 이날 대회 사전 행사로 참가 학생들의 창의적인 상상력을 키우기 위한 버블 공연과 샌드아트 축하공연이 있었다.

‘평화 백일장·사생대회’는 2016년 6월 수련원과 평창군청, 평창교육지원청이 체결한 양해각서의 일환으로 동계올림픽생활권 청소년 드림꾸러미 사업 중 하나로 올해로 3회째 운영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