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0 14:42 (수)
골프존뉴딘그룹, 골프용품 중고거래 ‘아름다운 이웃’ 캠페인 진행
골프존뉴딘그룹, 골프용품 중고거래 ‘아름다운 이웃’ 캠페인 진행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2.07.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보유의 골프용품 중고거래로 환경보호 및 사회공헌 실천…유현주 프로 등 주요 골프선수들도 동참
오는 8/29(월) 오픈 예정인 골프존마켓 이웃 특별판매전 통해 주니어 장애인 골퍼들에게 판매 수익금 기부 예정
캠페인 참여 혜택으로 음료 모바일 교환권 증정 및 판매 금액에 따른 기부금영수증 발급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은 골프용품 중고거래를 통해 주니어 장애인 골퍼들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아름다운 이웃’ 캠페인을 시행한다.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은 골프용품 중고거래를 통해 주니어 장애인 골퍼들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아름다운 이웃’ 캠페인을 시행한다.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은 중고 골프용품 기부를 통해 환경보호 및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임직원 동참 ESG 캠페인 ‘아름다운 이웃’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아름다운 이웃’은 골프존뉴딘홀딩스의 주최·주관 아래, 그룹 계열사인 골프용품 유통회사 ㈜골프존커머스의 중고거래 모바일 서비스 ‘골프존마켓 이웃(IUT)’을 통해 진행된다. IUT는 나와 상대방이 직접 거래한다는 의미로 ‘I, You, Trade’의 줄임말이다. 평소 잘 사용하지 않거나 방치해 두었던 골프용품이 있는 임직원이 각 사별 관련 담당자를 통해 8/12(금)까지 물품을 전달하면 해당 골프용품은 8/29(월) 골프존마켓 이웃 내 오픈 예정인 특별판매전을 통해 판매되고, 판매 수익금은 주니어 장애인 골퍼들에게 전달되는 방식이다.

골프용품 재활용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그룹사 임직원 외에도 KLPGA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현주 프로, 현세린 프로, 김동은 프로 등의 골프 프로선수들이 함께 참여해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캠페인 참여 혜택으로는 기부 접수 시 스타벅스 음료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며, 중고거래 판매 완료 시 해당 판매자에게는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된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평소 손이 가지 않았던 골프용품을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의미 있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임직원, 골프 프로 선수들과 함께 동참할 수 있어 더 의미가 깊은 것 같다”라며, “환경보호와 더불어 그룹사 경영 철학인 나눔경영을 함께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업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들도 각각 ESG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폐스크린 업사이클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골프존은 지난해 10월 ESG 위원회를 설치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친환경 △폐기물 저감 △사회공헌 △노사협력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등의 세부 과제들을 이행해 나갈 방침이다. 골프존커머스 또한 지난해 4월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골프존마켓 전 지점 내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다. 골프코스 토탈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는 전 사업장 셀프체크인 서비스 도입을 통해 종이 사용을 줄이고 우렁이를 활용한 연못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