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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딘콘텐츠, 실감형 교육 콘텐츠 브랜드 ‘키즈마루’ 직장 내 보육시설 콘텐츠로 인기, 기업 대상 사업 가속화 기대
뉴딘콘텐츠, 실감형 교육 콘텐츠 브랜드 ‘키즈마루’ 직장 내 보육시설 콘텐츠로 인기, 기업 대상 사업 가속화 기대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2.07.11 10: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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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 콘텐츠 브랜드 ‘키즈마루’, 직장 어린이집과 교육시설 도입, 기업 대상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사업 확대
작년부터 올해까지 LG, 네이버, 코스콤 등 국내 금융업 및 대기업 계열사 설치 확대하는 등 판매 비중 늘어
기업 대상 사업 확장하며 신규 부가가치 창출함과 동시에 인터랙티브 미디어 기술 개발로 경쟁력 강화할 것
사진1. 네이버 직장 어린이집 내 설치된 키즈마루 '피치매직볼'
네이버 직장 어린이집 내 설치된 키즈마루 '피치매직볼'

뉴딘콘텐츠(대표이사 홍진표)는 VR과 AR을 활용한 실감형 교육 콘텐츠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기업을 대상으로 한 보육시설 및 교육기관 사업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키즈마루는 창의력 발달 및 신체 활동 증진을 도모하는 놀이 및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시스템 동작 인식 기능 센서를 통해 아이들의 손동작과 움직임에 실시간으로 반응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까지 키즈마루 콘텐츠는 키즈카페, 어린이집(구립, 직장 등), 유아교육진흥원 등에 다수 시설에 설치되어 운영된 바 있으며 2022년도 상반기에는 교육기관 직장 어린이집의 설치 비중이 약 80%에 달하며 작년 35%에서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최근 아날로그 교구와 함께 미디어를 활용해 학습 효과를 높이려는 니즈가 보육시설 내에 점차 많아지고 있으며, 특히 실감형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에서도 구매 문의가 점차 늘어나고 있음을 밝혔다. 

특히 식단부터 교구까지 철저하게 검증하여 선정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경우 아이들의 집중력 향상, 오감 발달 등 양방향 컨텐츠의 교육 효과에 대해 주목했으며 자녀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니즈까지 더해져 현재는 LG 트윈타워, SK V1(SK건설), 네이버, NH투자, 크래프톤을 비롯한 국내 유수의 글로벌 기업 및 금융사 사내 보육시설 콘텐츠 설치를 완료했다. 

대표적인 키즈마루 콘텐츠로는 미술, 음악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스마트누리터, 아이들이 색칠한 공룡, 물고기를 스캔해 스크린에서 바로 보여주는 △스케치월드,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수영, 달리기, 한글, 영어, 생활 습관 개선 등의 다양한 교육 및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통합 신체 발달 콘텐츠인 △모션짐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아이의 움직임에 따라 다양한 반응이 일어나는 △그라운드 점프 역시 각광받고 있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인터랙티브 기술 기반으로 한 검증된 키즈마루 브랜드가 직원들을 위한 양질의 복지를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 내에서도 보육 콘텐츠로 높이 평가받으며 대표주자로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라며 “뉴딘콘텐츠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놀이처럼 학습효과를 누릴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뉴딘콘텐츠는 스크린골프 전문 기업 '골프존', 골프코스 토탈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 골프용품 온·오프라인 매장인 '골프존마켓'과 온라인 쇼핑몰 '골핑'을 운영하고 있는 ‘골프존커머스’ 등과 함께 골프존뉴딘그룹에 계열사로 속해 있으며 골프를 넘어 글로벌 온/오프라인 레저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며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스포테인먼트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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