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30 15:13 (목)
골프존카운티매니지먼트, 구미대학교와 전문 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골프존카운티매니지먼트, 구미대학교와 전문 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 민재식 기자
  • 승인 2022.06.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산업 특화 현장실습 지원과 상호 인적 교류, 재학생의 전환형 인턴제를 통한 채용 등을 통해 상호 발전 도모
구미대학교 호텔관광항공서비스과, 조경과, 스포츠건강관리과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골프존카운티매니지먼트와 구미대학교가 고용예약 협약 체결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골프존카운티매니지먼트와 구미대학교가 고용예약 협약 체결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골프존카운티매니지먼트(대표이사 박세하)와 구미대학교가 지난 2일 구미대학교 본관에서 고용예약 협약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골프산업 특화 현장실습 지원과 상호 인적 교류, 재학생의 전환형 인턴제를 통한 채용, 골프존카운티매니지먼트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에 대한 사전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우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골프존카운티매니지먼트는 골프장 코스관리 전반, 골프 경기 진행, 고객 응대 서비스 외 사업 전반에 필수적인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계획하는 구미대학교의 호텔관광항공서비스과, 조경과, 스포츠건강관리과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구미대학교는 특성화교육역량, 산학협력, 글로벌 경쟁력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라온엔터테인먼트, KOG, 아이지에스 외 다양한 산업체와 고용예약 협약을 체결했다. 더불어 이번 협약을 통해서 전국 18개 골프존카운티 골프장의 인재를 고용, 육성하는 골프존카운티매니지먼트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외에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학년별 포트폴리오가 마련되어 체계적으로 진로 방향을 설정할 수 있어 취업특성화 대학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골프존카운티매니지먼트 박세하 대표이사는 “취업특성화 대학이자 꾸준히 인재개발과 양성에 힘쓰고 있는 구미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과 더불어 국가 및 지역 산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구미대학교 정창주 총장은 "골프존카운티매니지먼트와 밀착형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 맞춤형 실무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다양한 산업체와의 교육협력과 상생발전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골프존카운티매니지먼트 남부2사업부 이병주 사업부장을 포함한 관계자 4명과 구미대학교 이승환 인재개발처장, 신혜경 대회협력처장을 포함한 5명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성공적인 산학협력 협약을 위해 긴밀한 협조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