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골프존카운티, 스마트 ‘셀프 체크인’ 설치해 편의성 개선
골프존카운티, 스마트 ‘셀프 체크인’ 설치해 편의성 개선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2.05.1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인 번호, 예약 시간, QR 코드로 클럽하우스 내 셀프 체크인 존(Zone)에서 비대면 체크인 가능
에어모션(AirMotion), 무인 편의점, 서빙 로봇 등 IT 기술을 골프장에 융합해 스마트한 골프장 조성에 앞장서
2021년 안성W, 화랑에도 3부 셀프 라운드 신규 오픈 등 셀프 라운드 문화 장려…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객 부담 덜어
골프존카운티 클럽하우스 내 셀프 체크인 설치 전경과 이용 화면
골프존카운티 클럽하우스 내 셀프 체크인 설치 전경과 이용 화면

골프코스 토털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골프존카운티 전국 18개 모든 골프장에 셀프 체크인 시스템을 전면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골프존카운티는 비대면 시스템을 확장하고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019년 9월 셀프 체크인 시스템을 골프존카운티 청통에 최초 도입한 이후, 2022년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18개 모든 골프장에 도입을 완료했다. 체크인 번호, 예약시간 또는 QR 코드를 이용해 비대면 체크인 진행과 동시에 라커 번호를 발급받는 시스템이다. 또한, 골프존카운티 앱을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모바일 셀프 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다.

셀프 체크인 시스템 도입은 고객 응대 창구가 늘어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내어 이용객들의 체크인 대기시간을 단축시키고 발급받은 라커 번호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등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체크인에 사용되었던 지류 용지를 IT 시스템으로 변환하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스마트한 골프장 조성을 위해 골프존카운티는 셀프 체크인 시스템과 더불어 △에어모션 △무인 편의점 △서빙 로봇 등 IT 기술을 골프장에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특정 홀에서 샷을 하면 그 홀에 설치된 특수 영상 촬영 카메라를 통해 5가지 샷 정보인 헤드 스피드(Head Speed), 볼 스피드(Ball Speed), 구질, 볼의 최고 높이(APEX), 캐리(Carry)를 분석한 스윙 영상을 골프존카운티 홈페이지, 모바일 앱,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2019년에는 처음으로 그늘집을 대체하는 무인 편의점을 설치해 운영 효율성과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골프존카운티 △안성W △한림안성 △화랑 △구미 △순천 △무등산CC에서는 캐디 없이 플레이하는 셀프 라운드를 운영하고 있다. 셀프 라운드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라운드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 주도적인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카트에 설치된 골프존카운티 셀프 관제 앱 SGRS(Smart Golf Round Service)는 고객이 셀프 라운드를 시작하고 마칠 때까지 함께하며 경기 운영을 지원한다.

골프존카운티 서상현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골퍼의 니즈(Needs)를 파악하고, 보다 편리한 라운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IT 서비스를 개발하고, 골프존카운티만의 독창적인 서비스를 선보여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이용객들의 편의와 스마트한 골프장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