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더존비즈온, 2021년 귀속 법인세 신고 온라인 세미나 개최
더존비즈온, 2021년 귀속 법인세 신고 온라인 세미나 개최
  • 민재식 기자
  • 승인 2022.03.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인세 신고 개정세법부터 신고 실무까지
3월 11일 오후 2~5시 무료 온라인 세미나 개최… 법인 결산, 법인세 주요 이슈 등 소개
법인세 주요 개정 사항, 국세청 개정 서식 전자신고 오픈 대응법 등 다양한 주제 마련
코로나19 시대 재택근무 환경에서 직원 소통 등 세무회계사무소 업무 혁신 방법 제시
더존비즈온이 2021년 귀속 법인세 신고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더존비즈온이 2021년 귀속 법인세 신고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2021년 귀속 법인세 신고 온라인 세미나’를 3월 11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올해 법인세 신고기간은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웨비나를 통해 원활한 신고 업무를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법인세 실무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출연해 최신 개정 세법부터 신고 사례, 주요 체크 포인트까지 법인세 신고 실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꼭 알아야 할 법인세 주요 개정 사항을 짚어주는 ‘2021년 귀속 법인세 주요 개정사항’을 소개하고, ‘법인세 신고 20분 만에 끝내기’란 주제로 신고서류 작성 자동화와 홈택스 전자신고 방법 등 법인세 신고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매년 변화하는 세무신고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전략도 다룬다. 11일 ‘국세청 개정 서식 전자신고 오픈’에 맞춰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고용증대 기업 대상 공제세액계산서 작성 방법과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법인세 신고 관련 주요 이슈를 알기 쉽게 풀이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업무용 승용차나 가지급금 처리 방법 등 많은 실무자가 궁금해하는 질문 사례를 엮어 답변과 함께 소개한다. 경력이 적은 직원들도 국세청 전자신고 지침에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마감 오류를 쉽게 체크하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세무회계사무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하면서 신고철 수임고객사 방문 등 면대면 업무가 부담스러워지고 재택근무에 따른 보안 이슈, 근로기준법 변경에 따른 효율적인 직원 소통 방안 마련 등 세무회계사무소에 산적한 과제와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업무 혁신 방안이 소개된다.

웨비나 마지막에는 실제 세무회계사무소 관계자들이 출연해 법인세 신고 업무는 물론, 세무회계사무소의 디지털 전환 전략에 이르기까지 각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소통의 장이 마련돼 있어 더욱 현장감 있는 사례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웨비나는 Smart A, WEHAGO, WEHAGO T 홈페이지에서 세부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을 알 수가 있고, 더존비즈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은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이를 딛고 법인세 신고 업무를 완벽히 처리하도록 돕고자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으며, 더존비즈온이 제공하는 디지털 전환 역량을 통해 세무신고 업무에도 혁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