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3:15 (화)
골프 종합 모바일 앱 ‘GOLFBUDDY: GOLF GPS’ 론칭
골프 종합 모바일 앱 ‘GOLFBUDDY: GOLF GPS’ 론칭
  • 이미성 기자
  • 승인 2022.02.2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버전 스마트폰 전용 골프 앱, 세계 4만여 개 코스 야디지북, 거리 측정, 라운드 기록 및 통계 서비스 특화
스코어카드 사진을 올리면 자동으로 기록해주는 ‘포토 스코어링’, 사진으로 쓰는 ‘라운드 다이어리’ 등 스마트한 골프 생활을 위한 신규 기능 추가
Golfwith GOLF GPS 리뉴얼…자사 브랜드 ‘골프버디’와의 통합 브랜딩 위해 ‘GOLFBUDDY: GOLF GPS’로 앱 명칭 변경
골프존데카는 골프 종합 모바일 앱 서비스인 ‘GOLFBUDDY: GOLF GPS’를 안드로이드, iOS 버전으로 공식 론칭했다.
골프존데카는 골프 종합 모바일 앱 서비스인 ‘GOLFBUDDY: GOLF GPS’를 안드로이드, iOS 버전으로 공식 론칭했다.

글로벌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기업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는 스마트폰용 골프 종합 모바일 앱 서비스 ‘GOLFBUDDY: GOLF GPS’를 안드로이드, iOS 버전으로 공식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GOLFBUDDY: GOLF GPS 앱은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거리 측정, 야디지북, 라운드 기록 등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GPS 기반의 골프 전용 앱이다. ‘골프버디’와의 통합 브랜딩을 고려해 앱 명칭을 ‘Golfwith(골프위드) GPS에서 ‘GOLFBUDDY: GOLF GPS’로 변경하고 기존에 탑재된 기능에 더해 △포토 스코어링 △라운드 다이어리 등의 신규 기능들을 업데이트했다.

GOLFBUDDY: GOLF GPS는 전 세계 4만여 개의 골프코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화질의 야디지북을 통해 필드에서의 거리 측정, 샷 위치 등록, 비거리 확인 등 섬세하고 정밀한 샷을 구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라운드 기록 카테고리를 통해 △연도별 △앱 서비스별 △18홀 완료 여부 등 원하는 라운드 기록을 편리한 필터 기능으로 선택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워치 전용 골프 앱인 ‘골프버디 스마트 캐디(GOLFBUDDY: SMART CADDIE)’와 자동 동기화되어 해당 앱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별도 등록 없이 라운드 종료와 동시에 GOLFBUDDY: GOLF GPS 앱으로 나의 라운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통계 기능을 이용하면 나의 누적 라운드 데이터(△5경기 △10경기 △50경기)를 바탕으로 작성된 스코어, 퍼트 수, 페어웨이 안착, 그린 적중률, 스코어/파 등의 상세한 개인 기록 데이터를 비주얼 그래프로 한눈에 볼 수 있다. 스코어 카드를 사진으로 찍어 업로드만 하면 스코어가 자동 입력되는 포토 스코어링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라운드 기록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라운드 다이어리 기능으로 라운드 기록과 함께 추억이 담긴 사진도 저장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GOLFBUDDY: GOLF GPS 앱은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플레이,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처럼 골프 모바일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골프존데카는 차별화된 골프코스 DB 경쟁력을 앞세워 골프코스 DB 글로벌 비즈니스 리딩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 최근 영국왕립골프협회가 발표한 ‘Golf Around the World 2021’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전 세계 206개국에 약 3만 8천여 개의 골프코스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골프존데카의 골프버디는 전 세계 골프장의 약 98%에 달하는 골프코스 DB를 보유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그중 전 세계 골프장의 약 91%에 달하는 코스 고저 DB를 보유하고 있다.

골프존데카 정주명 대표이사는 “기존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골퍼분들이 라운드 관련 세부적인 데이터들을 스마트하게 확인 및 관리하실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 구성을 기반으로 한 통계 서비스 제공에 초첨을 맞췄다”라며, “앞으로도 골프존데카는 지속적인 골프 산업 모니터링과 정확하고 체계화된 DB 인프라 구축에 힘쓰며 차별화된 기술력 및 DB 비즈니스 모델 강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데카는 최근, 성능 대비 실속 있는 가격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레이저형 거리측정기 ‘골프버디 GB LASER lite’ 제품의 기본 케이스를 마그네틱 케이스로 업그레이드하는 등의 합리적인 패키지 구성을 선보이며 다시 한번 실속파 골퍼 공략에 나섰다. 골프버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구매는 골프버디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골프버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