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한돈자조금,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 모집
한돈자조금,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 모집
  • 이호림 기자
  • 승인 2021.11.2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5일 전국의 한돈 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개최
24일부터 참가자 100명 모집, 참가자 전원 5만원 상당의 한돈 선물 세트와 ‘HD 박스’ 증정
‘한돈학 능력시험’ 비롯해 ‘도전 한돈벨 OX 퀴즈’, ‘한돈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한돈 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 모집 포스터
한돈 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 모집 포스터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12월 15일 진행되는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는 우리 돼지 한돈에 대한 애정과 지식을 갖춘 ‘한돈소믈리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의 장으로서, 한돈자조금에서 올해 첫선을 보인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 론칭을 기념해 개최되는 오프라인 이벤트이다.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은 한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숙지하고 한돈의 감별 및 조리까지 가능한 한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3등급으로 이뤄져 있으며 2021년 기초단계인 Standard 등급 과정을 시행했다. 10월 25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된 기초단계는 3개의 교육 영상을 수강한 후 최종 종합시험을 치러 60점 이상이면 수료할 수 있다. 사전 수강 신청은 6000여 명이 넘게 신청했으며, 11월 21일 자로 시험 합격자는 모두 1070명에 달했다.

모집 인원은 100명으로 한돈소믈리에 기존 자격과정 수료자와 일반 참가자로 나눠, 각 50명씩 나눠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한돈몰 내 한돈대학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수료자의 경우 자격과정 페이지에서 수료증을 내려받은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일반 참가자의 경우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 시험 응시 후 개인 SNS에 홍보 글을 업로드하고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는 12월 7일 한돈몰 내 한돈대학 홈페이지 및 개별 발표된다.

이번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는 12월 15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의 돼지고기에 대한 지식을 알아볼 수 있는 ‘한돈학 능력시험’을 비롯해 ‘도전 한돈벨 OX 퀴즈’, 돼지고기 부위를 함께 알아보는 돼지고기 해체쇼, 한돈 럭키 드로우 등의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 전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한돈 선물 세트와 한돈소믈리에 굿즈 등으로 구성된 ‘HD 박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 진행되는 한돈학 능력시험 고득점자 1인에게는 1년 동안 한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200만원 상당의 한돈몰 쿠폰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연말 나눔도 실천한다. 번외 프로그램인 도전 한돈벨 OX 퀴즈를 통해 선발된 최후의 1인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본인의 이름으로 소외계층에게 한돈 세트를 기부할 기회가 주어진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많은 분이 한돈을 더욱더 잘 알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한돈에 대한 지식을 쌓아갈 수 있는 시간은 물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프로그램도 준비했으니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