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함께하는 한숲,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Yello멘토링 한국어학당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함께하는 한숲,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Yello멘토링 한국어학당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 최재석 기자
  • 승인 2018.09.0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아동들의 언어교육 및 사회문화적 소통능력 함양 지원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이사장 권훈상)과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사무국장 이원걸)이 다문화 및 탈북아동들의 올바른 한국어교육으로 사회문화적 소통능력을 기를 수 있는 한국어학당(한국어교실)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5일 함께하는 한숲 사무국에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관계자 및 함께하는 한숲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Yello멘토링 한국어학당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Yello멘토링 한국어학당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Yello멘토링 한국어학당’ 사업은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다문화가정 및 탈북가정 아동들의 언어장벽으로 생기는 사회적 부적응 및 타인과의 의사소통 문제 등 한국어 교육이 절실한 다문화아동들을 위한 한국어 교육을 통한 올바른 사회문화적 이해와 소통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업은 다문화 아동, 탈북아동 등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한국어 강사가 신청기관을 방문하여 한글기초부터 게임 등을 활용한 한국어교육 등 다방면으로 한국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KB국민카드와 함께 한국어학당(한국어교실)을 위해 조성된 사업 기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함께하는 한숲은 다문화 아동들의 한국어학당의 전체 사업 관리 및 운영할 계획이다.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한국어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방법을 모색 중에 있다.

함께하는 한숲은 다문화아동들의 한국어교육을 위한 KB국민카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의 관심과 사랑으로 다문화아동들을 위한 한국어교실을 다시 한 번 진행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언어소통과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소하고자 마련된 오늘의 이 자리로 인해 다문화아동들이 학교수업과 사회생활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보탬이 되게 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함께하는 한숲(Together Hansup)은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경로무료급식소, 결식예방지원, 청소년동아리지원, 장학지원, 환경개선사업, 해외 빈곤아동 교육지원, 참여형기부봉사캠페인 등 자원봉사, 단체, 기업 연계를 통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