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선미, ‘꼬리 (TAIL)’로 전격 컴백. “역대급 파격 퍼포먼스 예고”
선미, ‘꼬리 (TAIL)’로 전격 컴백. “역대급 파격 퍼포먼스 예고”
  • 장혜진 기자
  • 승인 2021.02.2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어비스컴퍼니
사진=어비스컴퍼니

가수 선미가 신곡으로 컴백한다.

‘솔로 퀸’ 선미가 오늘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앨범 ‘꼬리 (TAIL)’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이번 타이틀 곡 ‘꼬리 (TAIL)’는 섬세하면서도 민첩한 고양이의 특성들을 적극적이고, 본능적이며 당당한 여성의 사랑에 빗대어 풀어낸 곡이다. 색다른 리듬감과 캐치한 멜로디가 특징인 이 곡은 ‘보라빛 밤 (pporappippam)’, ‘사이렌 (Siren)’, ‘날라리 (LALALAY)’ 등에서 선미와 합을 맞춰온 히트 메이커 FRANTS와 선미가 공동 작곡을 맡았다.

‘꼬리 (TAIL)’의 안무는 비욘세와 제니퍼 로페즈의 댄서이자 안무가로 활동하는 자넬 기네스트라가 맡았다. 여기에 선미와 오래 합을 맞춰온 안무 팀 아우라가 디테일을 더해 고양이를 연상시키는 과감하고 디테일한 동작들로 역대급 퍼포먼스를 예고했다.

오늘 오후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꼬리 (TAIL)’의 뮤직비디오는 색다른 오브제를 활용해 과감한 연출을 선보이는 VM PROJECT의 조범진이 연출을 맡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영화 속 캣우먼을 오마주하여 다양하게 변신하는 선미를 강렬하게 담아내 대중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수록곡 ‘꽃같네(What The Flower)’는 크러쉬, 태연 등과 작업하며 세련된 사운드의 곡들을 선보인 홍소진 작곡가와 선미가 함께 작업한 밴드 사운드의 곡이다. ‘꼬리 (TAIL)’와는 다른 장르의 사운드를 통해 선미의 색다르고 매력적인 보컬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두 곡 모두 선미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선미만의 음악적 세계관을 담아낸 곡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한, 선미는 오늘 23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 팬 쇼케이스를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날 팬 쇼케이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선미의 공식 V-LIVE 채널,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최근 데뷔 14주년을 맞이한 선미는 지난 10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컴백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을 알렸다. 이후 선미는 트랙리스트, 콘셉트 포토, 콘셉트 비디오, 앨범 트랙 스포일러 비디오,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양한 티저 콘텐츠로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선미는 ‘가시나’, ‘주인공’, ‘사이렌’으로 이뤄진 3부작 연속 흥행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음악성을 갖춘 아티스트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파격적인 무대 퍼포먼스와 장악력, 차별화된 콘셉트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선미는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담은 ‘선미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선미는 오늘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꼬리 (TAIL)’를 발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