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제로배달 유니온-善결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배달 음식 50% 할인 가능
제로배달 유니온-善결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배달 음식 50% 할인 가능
  • 조진웅 기자
  • 승인 2021.01.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善)결제 서울사랑상품권 10% 할인 구매+제로배달 30% 추가 할인+10% 페이백까지
띵동부터 먹깨비, 서울애배달, 위메프오 앱 이용 가능… 중개 수수료 낮아 소상공인 지원
선(善)결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제로배달을 이용하면 배달 음식을 최대 50% 할인받아 주문할 수 있다
선(善)결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제로배달을 이용하면 배달 음식을 최대 50% 할인받아 주문할 수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제로배달 유니온’에서 선(善)결제 서울사랑상품권을 이용 시 5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 제로배달 유니온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출범한 공공 배달 앱으로, 중개 수수료가 0~2%대로 낮고 입점비와 광고비를 받지 않는다.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을 비롯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어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도 낮다.

특히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배달 음식을 주문하면 상품권 10% 할인 구매, 제로배달 유니온 30% 추가 할인, 결제액 10% 페이백까지 받을 수 있어 총 50%의 할인 혜택이 가능하다.

페이백은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지난해 12월 28일부터 2월 15일까지 결제한 금액에 대해 받을 수 있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는 제로배달 유니온 앱은 △띵동 △먹깨비 △서울애배달 △위메프오 등이다.

현재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 두기 피해 업종인 음식점·카페·제과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고, 전통 시장 및 마트 등 간접 피해 업종 배달 앱(부름심 제로, 놀장, 맘마먹자, 로마켓)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제로배달 유니온은 2020년 9월 론칭 이후 지속해서 가맹점 수를 늘려왔다. 최근에는 위메프오가 제로배달 유니온에 추가됐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피해 업종을 위해 발행된 선결제 상품권과 소상공인의 배달 중개 수수료 부담을 줄여주는 제로 배달이 만나 배달 음식을 주문할 때에도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을 위해 존재하는 만큼 여러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