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9 (금)
골프존뉴딘그룹, 문화소외계층 아동 위한 ‘목소리 기부 캠페인 물품 전달식’ 개최
골프존뉴딘그룹, 문화소외계층 아동 위한 ‘목소리 기부 캠페인 물품 전달식’ 개최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0.12.2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6(월)부터 약 한 달 동안, 문화소외계층 아동 위한 디지털북 제작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 진행…그룹사 임직원 600여 명 참여
12/22(화), 총 3천만 원 상당의 물품(그룹 임직원 목소리 담긴 디지털북 200권, 실물 도서 300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
매년 연말 그룹 봉사활동 진행…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나눔 전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해
지난 22일(화), 진행된 ‘골프존뉴딘그룹 목소리 기부 캠페인 물품 전달식’에 참석한 (왼쪽)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김유성 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22일(화), 진행된 ‘골프존뉴딘그룹 목소리 기부 캠페인 물품 전달식’에 참석한 (왼쪽)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김유성 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은 지난 22일(화), ‘골프존뉴딘그룹 목소리 기부 캠페인 물품 전달식’을 개최하고 문화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총 3천만 원 상당의 디지털북 및 실물 도서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골프존뉴딘그룹의 본사인 골프존타워서울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각 사무실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김유성 본부장 등이 참석해 따듯한 마음을 나눴다.

골프존뉴딘그룹은 매년 연말을 맞아 전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여해 지역사회 소외계층 가정에 김치 및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대규모 그룹 봉사활동을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목소리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의 목소리가 담긴 디지털북 200권과 실물 도서 300권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크리스마스 및 연말 연시를 맞이하는 다문화가정 및 시각장애 아동 등 소외계층 어린이 200여 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물품 기부에 앞서 골프존뉴딘그룹은 지난달 16일부터 약 한 달 동안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유통, 골프존데카, 뉴딘콘텐츠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등 600여 명이 참여해 고전 명작 동화, 창작동화, 위인전 등 동화책 300편을 녹음하는 ‘목소리 기부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다문화가정 및 시각장애 아동 등 직접 독서를 하기 어려운 환경에 놓인 문화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목소리 기부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직원 개개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녹음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는 등 100%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디지털북은 임직원들의 동화책 녹음본 취합 및 편집 과정을 거쳐 제작됐으며, 아이들에게 다양한 독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북 1권당 300편의 동화 콘텐츠를 담았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올해는 특히,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문화적 소외감과 정서적 불안감을 더욱 느끼게 된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동화책을 활용한 문화콘텐츠를 제작 및 기부하는 것에 임직원들이 뜻을 모으게 됐다”라며, “이번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이 아이들의 정서 발달 및 사고력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골프존뉴딘그룹은 지속적으로 문화와 IT를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김유성 본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밖에도 나가지 못하고 도서관도 못 가는 상황에서 문화적 소외감을 느끼는 우리 아동들에게 시의적절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골프존뉴딘그룹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며, “임직원분들의 목소리가 담긴 디지털북은 분명 문화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정서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