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한국문화정보원, 문화N티켓 예매 이벤트 및 SNS 공유 이벤트 진행
한국문화정보원, 문화N티켓 예매 이벤트 및 SNS 공유 이벤트 진행
  • 민재식 기자
  • 승인 2020.10.1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 달 동안 매주 문화상품권 지급
한국문화정보원, 문화N티켓 예매 이벤트・SNS 공유 이벤트 진행
한국문화정보원, 문화N티켓 예매 이벤트・SNS 공유 이벤트 진행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문화N티켓이 ‘문화N티켓 예매 이벤트’와 ‘SNS 공유 이벤트’를 10월 12일(월)부터 12월 27일(일)까지 3개월 동안 동시 진행해 매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규모 예술단체들을 포함하여 공연, 전시, 행사 등 전반적인 문화예술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기간 동안 문화N티켓에서 티켓을 구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 ‘문화N티켓 예매 이벤트’ 개최, 프로그램 예매하면 자동 응모 완료 

문화N티켓 예매 이벤트 참여방법은 문화N티켓 홈페이지(https://www.culture.go.kr/ticket/main)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접속 후 공연, 전시, 행사·축제 카테고리의 프로그램을 예매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5만 원권을 제공하며 이벤트 종료 전까지 매주 목요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당첨 내역을 확인 가능하다.

▶ ‘SNS 공유 이벤트’ 실시, 지인들과 함께 문화 즐긴다 

SNS 공유 이벤트 참여방법은 문화N티켓 예매 이벤트를 개인 SNS에 공유 후, 이벤트 페이지 내 주소 입력칸에 업로드한 URL을 넣은 뒤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5천 원권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매월 10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N티켓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N티켓은 예술인과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의 티켓판매를 지원하고 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공공 티켓예매 플랫폼이다.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들의 공연 작품 등록부터 모바일 발권·검표 관련 플랫폼 서비스와 홍보 지원까지 문화예술 생산자들이 창작에 집중하고 관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문화N티켓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