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밀레, 전 세계 최초로 세제 자동 투입하는 식기세척기 G 7000 시리즈 8종 출시
밀레, 전 세계 최초로 세제 자동 투입하는 식기세척기 G 7000 시리즈 8종 출시
  • 이호림 기자
  • 승인 2020.09.0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센서로 식기의 양과 오염도까지 분석, 적당량의 세제만 자동 투입하는 ‘오토도스’ 기능
에코 프로그램 및 퀵 파워워시 프로그램 이용 시, 오토도스 기능 이용하면 세균 99.99% 제거
밀레 최초, 한국식 식기에 최적화된 ‘아시아 플렉스라인 바스켓’으로 밥·국그릇도 문제없이 세척
최대 16인용의 식기 한 번에 세척 가능해 명절 설거지도 걱정 끝
밀레 G7000 식기세척기 시리즈 8종
밀레 G7000 식기세척기 시리즈 8종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Miele)의 한국법인 밀레코리아가 전 세계 최초로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하는 식기세척기 G 7000 시리즈 8종(모델명: G 7104 C SC BW, G 7104 C SC CS, G 7104 C SCi, G 7314 C SC BW, G 7314 C SC CS, G 7314 C SCi, G 7364 C SCVi, G 7964 C SCVi)을 출시한다.

밀레 G 7000 식기세척기는 이중센서를 통해 식기의 양은 물론 오염도에 따라 적당량의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해주는 ‘오토도스(AutoDos)’ 기능을 탑재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오토센서세척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식기의 오염이 심한 경우 더 많은 양의 세제를, 약하게 오염된 경우에는 더 적은 양의 세제를 투입해 세제 낭비 없이 깨끗하게 식기를 세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토도스 전용으로 특수 설계된 분말 과립 세제 ‘파워디스크(PowerDisk)’는 회전을 통해 기기 내 세제를 고루 분포시켜 보다 깔끔한 세척을 돕는다. 린스와 유리 보호 성분까지 함유된 올인원(All-in-one) 세제이기 때문에 물 얼룩을 최소화하고 그릇에 잔여 세제 걱정 없이 깨끗하게 세척해줘 편리하다.

특히 에코 프로그램 및 퀵 파워워시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오토도스&파워디스크로 진행하면 세균이 99.99% 제거돼 식기 위생 관리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상단, 중단, 하단에 탑재된 회전 날개형의 물 분사기가 강력한 물살을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전달해 식기를 깨끗하게 헹궈준다.

또한 전기와 물을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에코파워 테크놀로지로 오토센서세척 프로그램 이용 시 최소 6L의 물만으로 식기를 빈틈없이 세척한다. 이는 1.5L 생수 4병에 해당하는 양으로 평균 60~100L 정도의 물을 사용해야 하는 손 설거지에 비하면 획기적으로 적은 양이다.

밀레 최초로 한국식 식기에 최적화된 ‘아시아 플렉스라인 바스켓(Asia FlexLine Basket)’을 적용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밥그릇, 국그릇 같은 오목한 식기들이 깨끗하게 씻길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 상단 바스켓의 접이식 보울 선반을 활용하면 속이 깊은 식기들을 안전하게 배치할 수 있고 필요 시 높이 조절이 가능해 추가 공간 확보에 유용하다. 하단에는 물살에 예민한 와인잔부터 대형 냄비나 프라이팬까지 체계적으로 적재 가능하다. 맨 상단에 위치한 ‘3D 멀티플렉스 트레이(3D MultiFlex Tray)’는 너비와 높이 조절이 가능해 칼이나 국자, 간장 종지 같은 부피감 있는 조리도구/소형식기들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다. 아시아형인 만큼 젓가락 홀더도 추가됐다. 무엇보다 한 번에 최대 16인용의 식기까지 세척이 가능해 4인 가족이 하루 세끼에 간식까지 챙겨 먹어도 한 번에 모두 설거지가 가능하고, 명절 같을 때는 특히 유용하다.

실리콘 패딩 처리가 된 플렉스케어 와인잔 홀더에 와인잔을 안전하게 끼우고 섬세세척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온도나 물살에 민감한 고급 와인잔도 안심하고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실제로 오스트리아의 명품 와인잔 브랜드 ‘리델(Riedel)’은 자사의 와인잔을 밀레 식기세척기로 세척하도록 공식 추천하고 있다.

사용자들의 경험에 기반한 편의 기능들도 대거 적용됐다. ‘조용한 도서관 수준’에 해당하는 약 40~41dB의 저소음으로 늦은 밤이나 아이를 재운 후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프로그램이 끝나면 도어가 자동으로 10cm 정도 열려 식기 건조에 도움을 주는 ‘오토오픈(AutoOpen) 건조’ 기능,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두면 매일 같은 시간 기기가 알아서 작동해 설거지를 쌓아둘 일이 없는 ‘오토스타트(AutoStart)’ 기능, 도어를 열면 바닥으로 바로 떨어지거나 닫히지 않고 원하는 위치에 고정돼 식기를 편안하게 넣고 뺄 수 있도록 해주는 ‘컴포트클로즈(ComfortClose)’ 기능 등이 있다.

G 7964 C SCVi 모델의 경우 최초로 M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스마트폰 사용할 때와 같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고, 2번 노크하면 자동으로 도어가 열리는 밀레만의 특허 기술인 ‘노크2오픈(Knock2Open)’ 기능도 적용됐다.

밀레 G 7000 식기세척기는 최대 20년 사용을 기준으로 1만5000시간의 혹독한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다. 이는 매일 약 2시간씩 사용했을 때 20년간 사용 가능한 시간이다.

밀레코리아는 전 세계 최초로 식기의 양과 오염도까지 분석해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해주는 기능을 갖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International Funkausstellung)’에서 전 세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혁신적인 제품인 G 7000 식기세척기를 국내 론칭하게 돼 기쁘다며 121년의 역사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무장한 G 7000 식기세척기를 통해 더욱 자유롭고 풍요로운 일상을 누리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