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에스핏, 내게 맞는 최적의 클럽 찾아주는 골프 클럽 매칭 앱 ‘스마트피터’ 출시!
㈜에스핏, 내게 맞는 최적의 클럽 찾아주는 골프 클럽 매칭 앱 ‘스마트피터’ 출시!
  • 조진웅 기자
  • 승인 2020.02.2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와 입소문에 의한 클럽 선택이 아닌, 자신의 스윙 스펙에 맞춘 골프 클럽 찾아줘
전문 측정 장비와 스크린골프장 등에서 측정된 스윙 데이터로도 자신에게 맞는 클럽 매칭 가능

㈜에스핏(대표이사 하기원, KPGA 프로)이 골퍼들의 스윙 스펙을 분석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골프 클럽을 매칭해주는 무료 앱 ‘스마트피터’ 베타버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용)에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스핏에서 출시한 클럽 추천앱 ‘스마트피터’ 화면 사진. (왼쪽부터) △서비스 선택 화면 △클럽스펙 결과 화면 △클럽추천 및 매칭률 화면.
에스핏에서 출시한 클럽 추천앱 ‘스마트피터’ 화면 사진. (왼쪽부터) △서비스 선택 화면 △클럽스펙 결과 화면 △클럽추천 및 매칭률 화면.

일반 골퍼들은 대부분 지인이나 레슨 프로 등의 권유, 브랜드 인지도 및 광고를 통해 골프클럽을 선택하거나 골프용품 판매장에서 한 두번의 시타(테스트 스윙)만으로 클럽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자신의 스윙스펙과 골프클럽 스펙이 제대로 맞지 않아 방향성, 비거리 등에서 손해를 보거나 연습한 효과가 결과로 이어지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다. 오프라인을 통해 정확한 측정과 피팅을 받고 클럽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이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최근 출시된 스마트피터는 앱을 통해 간단하게 자신의 스윙스펙을 입력하면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클럽스펙을 도출하고 다양한브랜드 클럽과의 매칭을 진행해 유저에게 가장 이상적인 클럽을 제시해준다.

골퍼의 클럽 헤드스피드는 샤프트의 강도를 결정하고, 볼의 구질은 헤드의 모양과 디자인을 결정하게 된다. 스마트피터는 클럽 제조사별로 샤프트 강도를 상이하게 표시하고 있는 S,SR,R이 아닌실질적인 클럽강도(CPM)와 다양한 조건을 기반으로 최적의 클럽을 매칭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에서 ‘스마트피터’를 다운받아 설치한 후, 전문 측정장비를 포함해 골프존, 카카오VX와 같은 스크린골프장에서 측정한 자신의 헤드 스피드, 사이드 스핀, 백 스핀 등의 자료를 입력하면 쉽게 자신에게 맞는 클럽을 찾을 수 있고 구매 가능한 사이트로도 연결이 가능하다.

㈜에스핏 하기원 대표는 “스마트피터는 골퍼에게 맞는 맞춤 클럽을 찾아 클럽 선택의 오류를 줄이는 것은 물론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골프실력 향상을 돕고자 개발하게 됐다”면서, “베타버전에서는 일부 브랜드로 서비스를 시작하지만 점차 전 브랜드로 확대할 예정이다. 앞으로 스마트피터는 객관적인 정보 제공자로서 맞춤 클럽 정보외에 중고 골프클럽 구매자들을 위한 중고 클럽 스마트 매칭 거래 시스템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피터의 매칭시스템은 ‘맞춤형 골프클럽 추천시스템 및 그 추천방법’으로 특허출원(10-2019-0166833)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