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케이시티㈜·엠에스파트너스㈜, 우듬지팜㈜와거제 미미팜시티스마트팜 운영 업무협약 체결
지케이시티㈜·엠에스파트너스㈜, 우듬지팜㈜와거제 미미팜시티스마트팜 운영 업무협약 체결
  • 우경선 기자
  • 승인 2018.06.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듬지팜㈜, 거제 미미팜시티 스마트팜 재배, 운영, 유통 참여

국내스마트팜 선도업체인우듬지팜㈜(대표이사 김호연)이귀농·귀촌인들을 위한 아파트단지,문화 관광시설 및 첨단 스마트팜 재배단지로 조성되는“거제 미미팜시티” 사업지구 내 스마트팜 운영사로 참여를 확정하고, 2018년 6월 28일 미미팜시티 사업자인 지케이시티㈜(대표이사 금봉린)·엠에스파트너스㈜(대표이사 홍정의)와 충남 부여의 우듬지팜 농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섰다.

(좌측부터)지케이시티 금봉린 대표,우듬지팜김호연 대표,엠에스파트너스홍정의 대표가 “거제 미미팜시티”스마트팜 재배단지 운영사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좌측부터)지케이시티 금봉린 대표,우듬지팜김호연 대표,엠에스파트너스홍정의 대표가 “거제 미미팜시티”스마트팜 재배단지 운영사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스마트팜 분야 선도업체인우듬지팜은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17년 수출전문 스마트팜온실신축 공모사업자로 선정되어 약 60억원의 스마트팜 모태펀드 투자를 유치했으며,스마트 원예단지기반조성사업자로선정되어전체사업비의100%를국고로지원받을예정이다.이러한 최고 수준의 품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뿐 아니라 다양한 해외 수출 경로도 확보하고 있다.

충남 부여에 위치한 우듬지팜 전경
충남 부여에 위치한 우듬지팜 전경

 

거제시 사등면오량리 일원의 유자농장과 식품가공공장으로 사용되던 농원부지에부지면적 약 10만평 규모로 조성되는 “거제 미미팜시티(Meme Farm City)”는최첨단 시스템을 갖춘스마트팜을 중심으로 한 농업재배타운과 주거타운(아파트494세대, 점포겸용단독주택 17세대),영화관,웨딩홀,숙박시설을 두루 갖춘 복합리조트와 상업시설,한옥카페,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관광타운으로 구성된국내 최초의 농촌지역 복합개발 프로젝트이다.

거제시 사등면 오량리 일원에 조성되는 “거제 미미팜시티” 조감도 (KTV화면캡쳐)
거제시 사등면 오량리 일원에 조성되는 “거제 미미팜시티” 조감도


지케이시티 금봉린 대표는 “미미팜시티는팍팍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함으로써 주거타운 거주민들 뿐만 아니라 거제·통영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삶의 활력소를 제공할 새로운 아이템이자 거제시를 변화시킬 핵심 사업이다”라며,“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꿈꿔왔으나 아직까지 실현해 내지 못했던 혁신적인 개발사업을 구현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미미팜시티와 우듬지팜은 시범단지로 1만2천 평 규모의 유리온실을 건립한 후 경남도 내 총 6만 평 규모의 스마트팜 생산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자체 생산되는 농작물 외에 주변 농가들의 생산작물도 수매하여 함께 판매함으로써 공유와 나눔의 철학을 실현함과 함께, 스마트팜에서 재배된 농작물의 가공, 유통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청년농 육성 등 사회적 농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도 함께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