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업계 최초 ‘스윙’ 분석하고 플레이 영상 제공하는 ‘AI 분석 서비스’ 출시
골프존, 업계 최초 ‘스윙’ 분석하고 플레이 영상 제공하는 ‘AI 분석 서비스’ 출시
  • 이호림 기자
  • 승인 2019.12.0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 골프대디 어플 통해 유저의 ‘스윙’ AI로 분석해 제공
유저의 베스트&워스트 샷 자동 분석해 제공하고, 유저와 프로의 샷 비교 플레이 영상도 제공
월 최대 10개까지 원하는 나스모 영상 분석 요청 가능
골프존의 '골프대디 나스모 AI 분석 서비스' 론칭 포스터
골프존의 '골프대디 나스모 AI 분석 서비스' 론칭 포스터

㈜골프존(대표이사 박기원)이 업계 최초로 유저의 ‘스윙’을 AI(인공지능)로 자동 분석해 제공하는 ‘골프대디 나스모 AI 분석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골프대디 회원은 18홀 라운드 완료 후, 골프대디 앱을 통해 자신의 나스모(나의스윙모션) 티샷 중 AI로 자동 분석된 베스트와 워스트 샷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자신의 나스모 영상 중 월 최대 10개까지 원하는 영상을 분석 요청할 수 있다. 

영상 분석의 경우 스윙 시 일어서거나 주저앉는 현상, 백스윙 시 타겟 반대 방향으로 몸이 밀리는 현상, 타겟 방향으로 몸이 쏠리는 현상 등을 AI로 분석해 기준선과 오차선을 표시하여 제공한다. 또 나의 샷과 프로의 샷 비교 플레이 영상을 제공하며, 나스모 플레이 화면 중 어드레스부터 피니시까지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여 볼 수도 있다. 

골프존 멤버십사업부 정준 부장은 “골프대디를 통해 업계 최초로 AI를 통한 스윙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골퍼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골프존은 지난 6월에도 골프대디 앱을 통해 △백스핀 △헤드스피드 △볼스피드 △클럽패스 등 유저의 샷과 비거리, 구질 등을 분석할 수 있는 ‘샷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뜨거운 호응을 모은 바 있다. 

한편 골프대디는 골프존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스크린·필드·골프용품에 이르기까지 골퍼가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과 제휴사 혜택을 하나의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골프대디 멤버십 서비스는 골프존 앱과 골프대디 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