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교통문화 정착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교통문화 정착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 우경선 기자
  • 승인 2019.10.3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과 서울도봉경찰서(서장 박수영)는 23일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2019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고 도봉경찰서가 협력한 이 행사에는 시니어 교통안전 교육 및 인식개선 사업인 ‘2019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을 수료한 어르신 30여명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도봉구 내 교통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거리 행진, 교통안전 구호 제창, 교통안전송 부르기 등의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더불어 창경초등학교 정문에서 반사스티커 부착하기, 야광팔찌 만들기 등 아동의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이를 통해 교통 약자인 어르신과 어린이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교통질서 준수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의 교통안전 도모 및 지역 교통안전망 구축을 위해 도봉경찰서,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연계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안전보행교육 △안전운전교육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교통안전 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합동 실시해 어르신의 교통안전 문화 확산에 총력을 기울였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최근 어르신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교통안전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때이다. 어르신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