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유원골프재단, ‘유소년 성적우수 장학생’ 모집...4년 연속 지원
유원골프재단, ‘유소년 성적우수 장학생’ 모집...4년 연속 지원
  • 강경호 기자
  • 승인 2019.09.0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17개 시도별 교육청 추천받아 학업·운동 병행하며 타의 모범 되는 초등학생 골퍼 20명 선발
장학생 출신 이정현과 이세영, 골프 국가대표 주니어 상비군으로 활약하며 골프계 이목 집중
유원골프재단이 9월 말까지 전국 17개의 시도별 교육청 추천으로 학업과 운동 병행하며 타의 모범이 되는 초등학생 골퍼 장학생 20명 선발에 나선다.
유원골프재단이 9월 말까지 전국 17개의 시도별 교육청 추천으로 학업과 운동 병행하며 타의 모범이 되는 초등학생 골퍼 장학생 20명 선발에 나선다.

유원골프재단(이사장 김영찬)이 9월 말까지 전국 초등학생 골프 유망주들을 대상으로 ‘유소년 성적우수 장학생’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유원골프재단의 골프 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초등학생 골프 유망주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훈련에 임할 수 있도록 올해로 4년 연속 마련됐다.
 
교육부 주관 아래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이 추천한 초등학교 골프 선수 중 최종 20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각종 훈련비, 대회 참가비, 용품 구입비 등의 명목으로 연간 총 6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우수 장학생에게는 해외 전지훈련에 참가할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최근 장학생 출신 선수들이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며 골프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18년도 성적 우수 장학생이었던 이정현(운천중1)은 지난 8월 열린 ‘제26회 송암배 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에서 사상 최연소 우승기록을 세우며 여자부 우승을 차지했다. 2019년도 유소년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세영(한림초6) 역시 지난해 ‘골프 국가대표 주니어 상비군’에 발탁되는 기쁨을 누렸다.
 
유원골프재단 김영찬 이사장은 “최근 장학생으로 선발된 유소년 선수들 중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사례가 늘고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유원골프재단은 앞으로도 골프에 대한 열정과 꿈을 가진 골프 유망주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