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GS리테일, 고풍스러운 한국의 맛과 멋 담은 수제 맥주 3탄 경복궁 IPA 출시
GS리테일, 고풍스러운 한국의 맛과 멋 담은 수제 맥주 3탄 경복궁 IPA 출시
  • 장혜진 기자
  • 승인 2019.06.0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이 출시한 수제 맥주 인기에 편의점 수제 맥주 매출 전년 동기간 대비 172% 신장해
간단히 즐기는 ‘편맥족’ 넘어 맛있는 수제 맥주를 찾아 즐기는 ‘미맥족’ 지속 늘어나
GS리테일, 은은한 연잎 향과 경복궁의 고풍스러운 멋 담은 수제 맥주 3탄 경복궁 IPA 500ml 출시
GS리테일 프리미엄 수제맥주 경복궁IPA 500ML
GS리테일 프리미엄 수제맥주 경복궁IPA 500ML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기온상승과 함께 맥주 매출이 신장되는 4월 1일~5월 31일까지의 주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수제 맥주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72% 신장했다.

특히 GS리테일이 지난해 출시한 수제 에일 맥주인 제주 백롬담과 광화문의 매출이 GS25에서 운영되는 20여종의 수제 맥주 총 매출 중 85%를 차지해 수제 맥주 인기를 선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GS리테일은 출시된 수제 맥주가 전문점 수준 이상의 맛과 독특함을 구현해 간단히 맥주를 즐기는 ‘편맥족(편의점에서 마시는 맥주 고객)‘을 넘어 편의점의 맛있는 수제 맥주를 찾아 즐기는 ’미(味)맥족(맛있는 맥주를 즐기는 고객)'을 증가시킨 결과로 분석했다.

GS리테일은 광화문과 제주 백록담의 선풍적인 인기와 미(味)맥족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힘입어 지역 랜드마크를 모티브로 한 수제 맥주 3탄 경복궁 IPA 500ml(이하 경복궁)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경복궁은 GS리테일과 국내 수제 맥주 1세대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카브루(kabrew)가 협업해 개발했다.

GS리테일은 이번에 출시한 경복궁 IPA에 국내 수제 맥주의 중심이라는 큰 의미를 부여하고 프리미엄 수제 맥주에 대한 자부심을 담기 위해 조선 시대 정궁이던 ‘경복궁’으로 상품명을 붙였다.

경복궁은 인디아 페일 에일(India Pale Ale, 이하 IPA) 맥주다.

GS리테일과 카브루는 IPA 맥주의 강점인 풍부한 홉의 풍미는 유지하면서 쓴맛은 줄이고 부드러운 목 넘김의 음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또한 경복궁은 경회루에 있는 연꽃을 연상해 연잎 가루가 첨가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은은하게 퍼지는 연잎 향이 일품이며 캔에 경복궁 일러스트가 입혀져 한국의 멋과 고풍스러움이 담겼다.

GS리테일은 이번에 출시한 경복궁이 광화문, 제주 백록담과 함께 GS리테일의 프리미엄 수제 맥주의 인기를 한 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리테일은 지난해 출시한 수제 맥주 광화문을 해외에 수출했고 수출물량인 3만8400캔을 2주 만에 완판했다. 이는 수제 맥주의 국내 열풍이 해외로까지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임현창 GS리테일 주류 담당 MD는 “GS리테일이 출시한 수제 맥주는 국내 인기에 힘입어 해외 수출까지 진행하고 있다”며 “단순한 맥주가 아닌 모티브가 된 한국의 랜드마크까지 해외에 널리 알린다는 생각을 갖고, 고품질 수제 맥주 개발에 힘써 랜드마크를 담은 수제 맥주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