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9 (금)
(재)유원골프재단, 대전 지역 골프꿈나무 육성 위한 장학금 전달
(재)유원골프재단, 대전 지역 골프꿈나무 육성 위한 장학금 전달
  • 강경호 기자
  • 승인 2018.06.0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후 대전 유성컨트리클럽에서 진행... 총 장학금 4,500만 원으로 지역골프대회장학금 중 최대규모
-재능 있는 골프꿈나무가 골프활동에 전념하도록 8년째 지원, 올해로 약 120명의 유망주 혜택 돌아가

(재)유원골프재단(이사장 김영찬)이 5일 오후 대전시 유성컨트리클럽에서 대전 지역 골프꿈나무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지역 골프꿈나무대회 장학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전 지역 골프꿈나무대회 장학증서 전달식’은 재능 있는 골프꿈나무들이 골프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후원하고 대전 지역 대표 골퍼 육성 및 배출을 장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장학생 선발은 대전광역시 체육회와 대전광역시 골프협회가 주최하고 유원골프재단이 후원하는 ‘제28회 대전광역시 골프협회장배 골프대회’ 및 ‘제23회 대전광역시장배 골프대회’ 등 두 대회의 합산 성적으로 결정됐다. 초등부 5명, 중등부 3명, 고등부 각 6명 등 총 14명의 꿈나무가 선정됐다.

유원골프재단 김윤길 사무국장과 참석 내빈들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원골프재단 김윤길 사무국장과 참석 내빈들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남녀 고등부 1위 우승은 두 대회에서 각각 139타, 131타를 기록한 골프존엘리트아카데미 소속 배용준 학생(대전체육고3)이 차지했다. 2위에는 139타, 134타를 기록한 장유빈 학생(대전방송통신고1)이, 3위는 142타, 137타를 기록한 조아연 학생(대전방송통신고3)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유원골프재단 김윤길 사무국장이 고등부 우승자들과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유원골프재단 김윤길 사무국장이 고등부 우승자들과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남녀 중등부 1위 우승은 두 대회에서 각각 153타, 149타를 기록한 허윤서 학생(대전체육중2)이 차지했다. 2위에는 154타, 164타를 기록한 장동원 학생(성덕중2)이, 3위는 172타, 165타를 기록한 정선미 학생(외국인중1)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골프존조이마루 이헌구 지배인이 중등부 우승자들과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골프존조이마루 이헌구 지배인이 중등부 우승자들과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남녀 초등부 1위 우승은 두 대회에서 각각 153타, 141타를 기록한 천효섭 학생(외삼초6)이 차지했다. 2위에는 157타, 147타를 기록한 홍제희 학생(도안초6)이, 3위는 159타, 156타를 기록한 박건우 학생(자운초6)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골프존조이마루 이헌구 지배인이 초등부 우승자들과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골프존조이마루 이헌구 지배인이 초등부 우승자들과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남녀 고등부 1위 장학생으로 선발된 배용준(대전체육고3, 19세) 학생은 “드라이버가 잘 안 됐는데 주말에 열심히 연습해 좋은 결과를 얻어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며 “골프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주신 유원골프재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서 꼭 국가대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찬 이사장은 “어린 선수들이 진지하게 경기에 임하며 실력 발휘하는 모습을 보니 한국 골프의 미래가 밝다는 생각이 들어 기뻤다.”라며 “유원골프재단은 앞으로도 대전과 한국을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미래의 글로벌 골프스타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전은 한국 대표 골퍼인 박세리 선수와 김혜윤 선수 등이 배출된 골프선진지역으로, 대전을 연고지로 둔 (재)유원골프재단은 올해로 8년째 꾸준한 지역 골프꿈나무 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총 장학금 규모는 4,500만원 상당으로 지역골프대회장학금 중 가장 큰 규모이며, 현재까지 약 120명의 유망주에게 지원혜택이 돌아갔다.

한편, (재)유원골프재단은 한국 골프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 육성을 위한 목적으로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의 사재 출연을 통해 2015년 출범했다. 출범 이후 지역골프꿈나무 육성사업, 초등학생(유소년) 성적우수 장학사업, 국제대회 참가기회 제공, 스포츠 리더십교육사업, 키다리 골프대회 개최, 한국골프산업백서 발간 등 폭넓은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