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골프존 GDR 아카데미, 우수한 IT기술로 과학적인 골프 레슨 제공 화제
골프존 GDR 아카데미, 우수한 IT기술로 과학적인 골프 레슨 제공 화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19.05.1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 국가대표 선수 훈련 시스템, LPGA 공식 시뮬레이터로도 선정
전국 23개 매장 운영, 5월 말까지 30호점 오픈 목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골프 연습 제공해 만족도 높아
5/31(금)까지 GDR 1년 정기이용권 최대 64% 할인하는 'GDR 3부제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
골프존, ‘GDR아카데미_파주야당점'
골프존, ‘GDR아카데미_파주야당점'

스크린골프 업계 최강자 골프존의 ‘GDR(GOLFZON Driving Range)’ 골프 연습 시뮬레이터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골프 레슨 프로그램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골퍼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 모으고 있다.

특히 골프존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GDR 아카데미 직영점의 인기가 심상치 않은데, 2017년 11월 수원광교점을 시작으로 수도권, 영남 호남 지역으로 순조롭게 확장해 현재 전국 23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5월 말까지 30호점 오픈을 눈앞에 뒀다.

GDR은 골프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하는 시스템으로도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LPGA 공식 골프 시뮬레이터로도 선정돼 세계 정상급 선수들도 GDR로 경기 감각을 유지하고 있다. 기존의 골프 시뮬레이터가 필드처럼 생생한 스크린골프 경험 제공에 집중했다면, GDR은 '골프 스윙'을 전격적으로 분석 및 제공하는 등 '골프 연습'에 보다 초점을 맞췄다.

특히 GDR은 고해상도 카메라 센서를 통한 정교한 샷 정보와 정면과 측면의 양방향 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스윙 분석을 제공해 스윙을 가다듬고 싶어하는 골퍼들에게 열화와 같은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더욱 정확한 데이터 측정을 위해 탄생한 ‘GDR 센서’는 초당 2,000프레임의 초고속 듀얼 카메라 성능을 확보해 볼 마커 없이도 스핀의 축까지 감지할 수 있다. 아울러 드라이빙 레인지와 숏게임 등 연습에 필요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구현한다. 특히 볼 속도 120m/s, 탄도 ±80도 및 스핀 ±11,000rpm까지 인식해 정확한 연습이 가능하다.

골퍼의 스윙에 대해서도 사용하는 클럽별 거리와 궤도, 구질을 정확히 분석하고 이를 체계적이고 직관적으로 유저에게 전달해 골프 연습의 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한다.

무엇보다 골퍼들의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기능은 바로 ‘나스모(나의스윙모션)’ 기능이다. GDR을 통하면 나의 ‘스윙영상’을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을 통해 세밀하게 분석하고 확인할 수 있다. 또, 회원 카드 한 장으로 자신의 연습 데이터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전송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실제 라운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고 연습 목적에 따른 연습모드를 제공해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평이다. 이를 도와주는 GDR의 연습모드는 크게 ‘드라이빙센터’, ‘필드연습’, ‘챌린지’ 등 3가지다.

‘드라이빙센터’는 클럽 연습을 통해 비거리, 방향성 등 다양한 분석데이터를 제공하는 기본 연습모드다. 드라이버, 우드, 아이언 등 모든 클럽의 기본 연습이 가능한 '드라이빙 레인지'와 초보들을 위한 ‘똑딱이 모드’, 일관되고 안정된 스윙을 위한 템포 연습 ‘스윙템포’, 클럽별 데이터 분석, 그리고 전국 랭킹 확인을 통해 실력 수준 점검이 가능한 ‘피팅 모드’가 있다.

‘필드연습’은 실제 코스의 연습 결과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한 연습 모드다. 6개의 골프 코스가 정기적으로 교체돼 다양한 코스에서 실전 경험이 가능하고, 샷별로 반복 연습을 통해 감각을 키울 수 있다. 티샷, 니어핀, 퍼팅 연습은 샷의 강점과 단점을 파악하는 데 적합하며, 실전 연습은 실제 라운딩과 비슷한 상황에서의 연습이 가능하고 실전 감각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챌린지’는 모드별 주어진 미션을 5회 연습으로 성공시켜 점수를 획득하면 미션에 통과, 레벨 상승이 되는 연습 모드다. 티샷, 피치샷, 칩샷으로 세분화되어 있어 집중력 높은 연습이 가능해 재미를 더했다. 실시간 전국 랭킹 확인을 통해 실력 수준 점검도 가능하다.

골프존은 또 5월 31일(금)까지 GDR 1년 정기 이용권을 최대 64%까지 할인하는 'GDR 3부제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GDR 1부(06시- 12시) 이용권은 50만원 △ GDR 2부(12시-18시) 이용권은 60만원 △ GDR 3부(18시-23시) 이용권은 80만원으로 할인한다.

골프존 안웅기 GDR직영사업부장은 “국가대표 골프연습시스템인 GDR을 활용한 체계적인 레슨 프로그램이 고객들에게 매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며, “특히 골프존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GDR 아카데미 직영점의 경우, GDR은 물론 쾌적한 시설과 전문적인 골프 레슨 코치를 통한 최고급 골프 연습 환경을 구축하고 있어 회원들의 골프 실력 향상 및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한편, GDR 아카데미 및 GDR 3부제 특가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사항은 GDR 아카데미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