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YES24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며 느끼고 생각한 것들을 풀어낸 ‘여행의 이유’ 3주 연속 1위 등극”
YES24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며 느끼고 생각한 것들을 풀어낸 ‘여행의 이유’ 3주 연속 1위 등극”
  • 이미성 기자
  • 승인 2019.05.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며 느끼고 생각한 것들을 풀어낸 ‘여행의 이유’ 3주 연속 1위 등극
어린이 날 앞두고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 ‘나는 개다’ 등 어린이 도서 인기
전자책 분야에서는 화학공학 박사가 전하는 일상생활 속 화학 이야기 ‘화학, 알아두면 사는 데 …’ 1위 기록
예스24 5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예스24 5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예스24는 5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가 3주 연속 1위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조국 독립을 위해 희생한 분들의 발자취들을 담은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0>과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의 시선으로 역사의 이면에 있는 돈의 역사를 재조명한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가 각각 2위, 3위로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드러냈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이 전주대비 두 계단 내려 4위를 기록했으며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과 카레 사건>은 한 계단 올라 5위를 차지했다.

어린이 날을 앞두고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들이 베스트셀러에 다수 진입했다. 게임 ‘좀비고등학교’의 동명 만화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12>가 전주 대비 네 계단 내려간 9위를 기록했으며,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첫 번째 시리즈를 시작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은 한 계단 오른 10위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아 디자인과 기능 모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튤립 사운드북 아기 동요 세상>이 11위로 새롭게 얼굴을 비췄다. 베스트셀러 그림책 <알사탕> 백희나 작가가 들려주는 또 하나의 가족 이야기 <나는 개다>가 한 계단 내려간 13위를 기록했고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이 전주 대비 세 계단 올라 17위를 차지했다.

스타강사 김미경의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TV’의 ‘북드라마’ 코너에 소개된 도서들이 여전히 베스트셀러에 다수 포진해있다.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린 6위를 차지했으며 지식공유 강연회 ‘TED’의 대화 분야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베테랑 방송인 셀레스트 헤들리의 <말센스>가 전주와 동일한 8위를 기록했다. 대안적 근로 형태를 일컫는 ‘긱 경제(gig economy)’의 등장이 노동시장 및 자본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그려낸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가 전주 대비 아홉 계단 내려가며 16위로 주춤했다.

이 밖에도 일본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50가지 철학적 사고법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가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려간 7위를 차지했으며 수험 적합성과 실전 감각을 키울 기출 변형 문제가 다수 수록된 <2019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 모의고사 vol. 2>가 두 계단 내려간 12위를 기록했다. 진짜 나로 살기 위한 김수현 작가의 뜨거운 조언들을 담은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전주와 동일하게 14위에 머물렀으며 야쿠마루 가쿠의 미스터리 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이 15위로 다시 순위에 얼굴을 내밀었다. 영국의 30대 젊은 백만장자 롭 무어가 밝힌 남다른 성공을 만든 사람들의 공통점인 결단력에 대한 비밀을 담은 <결단>이 18위로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드러냈고 중국의 방대한 문화유산을 찾아 돈황과 하서주랑을 답사한 여정을 담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 중국편 1 돈황과 하서주랑>이 예약판매 중임에도 19위를 차지했다. 주식 투자를 통해 월급에서 독립한 저자가 실전 주식 투자 원칙을 담아낸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가 전주 대비 열 한 계단 가파르게 내려가며 20위로 주춤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화학공학 박사이자 화장품 회사 CEO가 쉽게 풀어낸 일생생활 속 화학 이야기 <화학, 알아두면 사는 데 도움이 됩니다>와 스웨덴 범죄소설의 여왕이라 불리는 크리스티나 올손의 신작 <파묻힌 거짓말>이 각각 1위, 2위로 새롭게 순위에 얼굴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