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알밤, 자동 급여계산 서비스 사용자 한 달 새 350% 이상 증가
알밤, 자동 급여계산 서비스 사용자 한 달 새 350% 이상 증가
  • 이미성 기자
  • 승인 2019.04.1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개인사업자 대상 알밤 서비스 무료화 이후 사용자 급증
이달내로 월 급여계산액 300억원 돌파 예상, 올해 안으로 1000억원이 목표
알밤 자동급여계산 서비스 사용자 급증
알밤 자동급여계산 서비스 사용자 급증

중소 사업자를 위한 출퇴근 관리 및 급여 자동화 서비스 알밤을 제공하는 ㈜푸른밤이 알밤 자동 급여계산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업장이 지난달 대비 350% 이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존에 알밤을 사용하던 소규모 사업장을 중심으로, 자동 급여계산 기능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있었으나 이는 유료 서비스라는 장벽이 존재하다 보니, 무료로 제공되는 출퇴근 관리 기능만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지난달 11일부터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알밤 서비스 무료화 이후, 알밤 자동 급여계산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자 사용자가 세 배 이상 증가하면서 알밤을 통한 월 급여계산 총액이 함께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푸른밤은 올해 안으로 알밤을 통한 월 급여 계산액 1000억원이 목표다. 푸른밤은 그간 알밤 급여계산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토대로, 동반 성장을 위한 제휴사업을 확대하고 홍보마케팅에 힘쓰는 등 공격적인 비즈니스 기획, 마케팅에 집중하겠다며 차별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 및 서비스 투자도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푸른밤 김진용 대표는 “소상공인을 비롯한 다양한 규모의 사업장에서 알밤을 통한 직원관리가 가능하도록, 최근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전면 무료화를 진행하는데 이어 법인사업자 대상으로 주 52시간 관리 기능을 기본 기능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방법으로 자동 급여 계산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며, 직원과 고용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알밤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직원들의 출퇴근 관리를 용이하게 하며, 근무 스케줄과 근무 기록을 바탕으로 주휴수당, 사대보험, 각종 세금계산 등을 포함한 실 급여를 자동 계산한다. 현재 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 및 프랜차이즈 본사,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7만여 사업장에서 사용 중이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알밤 관리자용 앱에서 사업자 인증 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