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차량 기본 성능 업그레이드한 신규 플랫폼 ‘3세대 플랫폼’ 개발… 신형 쏘나타에 첫 적용
현대자동차, 차량 기본 성능 업그레이드한 신규 플랫폼 ‘3세대 플랫폼’ 개발… 신형 쏘나타에 첫 적용
  • 우경선 기자
  • 승인 2019.03.13 11: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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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성능, 연비, 동력성능, 주행성능, 디자인업그레이드로 높은 고객가치 실현
다중골격 구조 엔진룸과 초고장력강 확대 적용으로 충돌 안전도 세계 최고 수준
최적화 설계와 핫스탬핑 공법 확대 적용으로 플랫폼 기준 55kg 이상 경량화 달성
현대자동차의 신형 쏘나타에 적용된 3세대 플랫폼은 충돌 안전도와 연료소비효율, 주행성능, 디자인 등 자동차의 기본 가치를 크게 높였다
현대자동차의 신형 쏘나타에 적용된 3세대 플랫폼은 충돌 안전도와 연료소비효율, 주행성능, 디자인 등 자동차의 기본 가치를 크게 높였다

현대자동차는 자동차의 기본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3세대 플랫폼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3월 21일 출시되는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신형 쏘나타’를 시작으로 앞으로 나올 신차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3세대 플랫폼은 이미 충돌 안전도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인정받은 2세대 플랫폼의 장점을 혁신적으로 진화시켜 △안전성능 △연료소비효율 △동력성능 △주행성능 △디자인 혁신 △에어로다이내믹 등 차량 전반에 걸친 기본기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플랫폼은 서스펜션과 파워트레인 배치에서부터 중량 배분, 무게 중심 등 자동차의 핵심 요소들을 결정하기 때문에 주행성능과 연비, 승차감, 안전성, 내부공간, 디자인 등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3세대 플랫폼은 개발 초기부터 적용할 차종의 콘셉트, 디자인, 제원 확장성을 고려하여 개발됐으며 강건설계를 기본 적용해 품질 편차를 발생시키는 요인을 선행 단계부터 원천적으로 제거했다.

또한 무게 중심을 낮춘 안정적인 설계로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며, 다중골격 구조 엔진룸과 초고장력강 및 핫스탬핑 공법 확대 적용을 통해 경량화는 물론 충돌 안전도까지 크게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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