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스위스 유라, 전 세계 수퍼리치를 위한 최고급 커피머신 ‘Z8’ 출시
스위스 유라, 전 세계 수퍼리치를 위한 최고급 커피머신 ‘Z8’ 출시
  • 조진웅 기자
  • 승인 2019.03.0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 유라, 디자인·기술·퍼포먼스 강화한 최상위 모델 Z8 국내 출시
라떼와 카푸치노를 자동 선택하는 오토 밀크 리볼빙 시스템 탑재
듀얼 펌프와 듀얼 보일러로 커피와 온수를 동시 추출하여 완벽한 롱블랙 스페셜티 커피 구현
유라 신제품 Z8
유라 신제품 Z8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가 3월 현존 최고 사양을 자랑하는 가정용 커피머신 ‘Z8’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유라의 Z라인은 유라 수석 디자이너 베르너 젬프(Werner Zemp)가 커피 향을 예술적인 곡선 바디로 표현한 디자인과 간결함과 군더더기 없는 레이아웃으로 디자인의 차원을 달리한다. 유라 Z8은 ‘황제의 품격’이라는 제품 네이밍에 걸맞는 최상의 테크롤로지를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정교한 커피 추출 기술력,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해 ‘커피머신계의 벤틀리’로 불리며 세계 프리미엄 커피머신 시장을 호령할 것으로 예고된다.

우선 Z8은 세계적인 바리스타의 노하우에서 영감을 받은 한 잔의 커피로, 즐거운 맛의 향연을 남긴다. 고성능 듀얼 펌프와 듀얼 보일러가 탑재돼 커피와 온수를 동시에 추출하여 완벽한 롱블랙 스페셜티 커피를 구현한다. 두 개 보일러가 섬세한 힘과 온도로 커피 추출에 필요한 뜨거운 물과 에스프레소를 동시 추출하는 ‘바이패스(Bypass)’ 기능으로 빠르게 준비해 완벽한 밸런스를 맞춘 룽고, 리얼 아메리카노, 포트커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포트커피는 최대 450mL의 블랙커피를 원터치로 다량 추출할 수 있는 기능으로 유라 커피머신 중 Z8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Z라인의 특별한 마그네틱 세라믹 밸브는 자동으로 우유와 우유거품을 선택하는 오토 밀크 리볼빙 시스템으로 플랫화이트, 카푸치노 등 밀크 베리에이션 음료를 추출할 때 더욱 정교해진 퍼포먼스로 창의적인 맛을 불러일으킨다. 우유나 우유거품 전환은 사용자만의 취향에 꼭 맞게 세팅 변경할 수 있으며 각 커피에 대해 별도로 선택도 할 수 있다.

눈길을 사로잡는 혁신적인 4.3인치 TFT 터치 디스플레이 작동방식은 그래픽 애니메이션을 포함하여 사용자에게 작동 프로세스를 명확하게 안내한다. 게다가 유라 고유의 로터리 다이얼 스위치까지 탑재해 디자인과 인터페이스에서도 큰 변화를 나타냈다. 도회적인 느낌의 블랙&실버의 고강도 알루미늄 바디와 조화롭게 어우러진 컬러 스크린 화면은 스마트폰과 같은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커피 메뉴 선택의 편의를 더한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에스프레소부터 라떼 마끼야또, 카푸치노, 플랫화이트 등 총 21가지 스페셜티 커피 메뉴 추출이 가능하며, 원두의 농도, 물의 경도, 밀크폼 등을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하여 나만의 커피 메뉴를 프로그래밍하고 메뉴명까지 명명할 수 있다. 한글 텍스트 지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설명서 없이도 직관적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