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AtoZ Lounge, 와디즈 펀딩을 통해 ‘애플역사전 : 애플박물관을 훔치다’ 오픈
AtoZ Lounge, 와디즈 펀딩을 통해 ‘애플역사전 : 애플박물관을 훔치다’ 오픈
  • 민재식 기자
  • 승인 2019.03.06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역사전 : 애플박물관을 훔치다 전시 포스터
애플역사전 : 애플박물관을 훔치다 전시 포스터

문화를 생산하는 코워킹센터인 AtoZ Lounge와 부산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애플뮤지엄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5월 11일부터 26일(16일간)까지 가로수길에 위치한 에이라운지에서 애플역사전(展)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1984년 출시된 맥킨토시를 시작으로 2000년 이전의 다양한 애플(APPLE)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을 예정이며, 보기만 하는 일반 전시와는 달리 실제 제품들을 만져보고, 고전게임도 하는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와 일반인이 알지 못했던 제품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확인할 수 있다.

AtoZ Lounge 한준희 대표는 “국내 유일의 애플스토어에는 두터운 팬덤을 통해서 거리에 관계없이 제품구매 및 체험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 하지만 제한된 콘텐츠로 인해 아쉬움이 있었고 그 부분을 해소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전시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전시에 필요한 자금 확보는 3월 7일(목)부터 4월 7일(일)까지 와디즈 펀딩을 통해 티켓을 선판매할 예정이며, 펀딩 이후에도 온라인과 현장에서 지속 판매가 진행한다.

AtoZ Lounge는 매년 애플 신제품이 출시되는 시기에 맞춰 애플과 관련된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할 예정이며, 애플스토어 방문 후 에이라운지로 자연스럽게 이어 질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향후 다양한 기업/단체 등의 컬래버를 통해서 펼쳐질 애플전시 시리즈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