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9 (금)
골프존파스텔합창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초청 특별공연 성료
골프존파스텔합창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초청 특별공연 성료
  • 강경호 기자
  • 승인 2019.02.1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3(수),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초청받아 특별공연 선보여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자립의 기틀 마련 등 높이 평가받아
장애인 단체장∙장애인 근로자 등 관계자 약 150여 명 참석…공연 통해 사회∙문화적 긍정의 메시지 전해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 13일(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본부에서 열린 ‘2019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핵심가치 선포식’에서 희망찬 초청 공연을 선보였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 13일(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본부에서 열린 ‘2019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핵심가치 선포식’에서 희망찬 초청 공연을 선보였다.

국내 최초의 장애인 직업합창단인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따듯하고 희망찬 노래로 장애인 근로자 및 장애인 고용 사업주의 마음을 어루만졌다.

㈜뉴딘파스텔(대표이사 한태정)의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 13일(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본부에서 열린 ‘2019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핵심가치 선포식’에서 성황리에 초청 공연을 펼쳤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안정적인 장애인 근로환경 조성과 장애인 근로자 채용 확대를 위한 전망 및 비전을 논의하는 자리로 △주요 장애인 단체장,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 △장애인 근로자, △공단 임직원 등 약 1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모두 14명의 장애인 음악가들로 구성된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이날 공연에서 활기차고 희망 넘치는 노래를 선보이며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뉴딘파스텔 한태정 대표이사는 “장애인 근로자를 위해 노력하는 많은 관계자가 참석한 의미 있는 자리에 초청받아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다양한 내∙외부 초청 공연을 통해 장애인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꾸준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음악적 재능을 가진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2017년 12월 창단됐다. 지난해 12월에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합창 단원에 이어 바리스타까지 장애인 근로자 채용 분야를 확대하며 장애인 근로자를 위한 일자리 사업 영역을 넓혀가는 등 사회∙문화적으로 긍정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한편, 해당 행사를 주최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근로자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 근로자를 둔 고용주를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직업 훈련 시스템 등 맞춤 지원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