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3 (목)
인천 수봉도서관, ‘함께 읽는 2018 책의 해’ 공모 선정되어 미추홀구 독서 기관 네트워크 구축
인천 수봉도서관, ‘함께 읽는 2018 책의 해’ 공모 선정되어 미추홀구 독서 기관 네트워크 구축
  • 장혜진 기자
  • 승인 2018.11.2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교환전 등 지역 내 독서캠페인 시행
미추홀구 함께 읽는 책교환터
미추홀구 함께 읽는 책교환터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심민석)이 ‘함께 읽는 2018 책의 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8월부터 지역 내 독서 관련 기관들과 미추홀구 지역 주민의 독서 생활 진작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수봉도서관은 미추홀구 독서 관련 기관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12개 미추홀구립도서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 지역 내 구립도서관과 긴밀한 관계를 맺었으며 작은도서관, 서점, 북카페 등 다양한 풀뿌리 독서 단체들과도 협력을 추진했다. 그 결과 약 20개 기관이 참여하는 ‘미추홀구 책+네트워크’가 구성되었다.

수봉도서관은 ‘책+ 네트워크’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독서저금통을 제작해 배포했다. 또한 이용자들이 도서관서 배포한 독서저금통으로 미추홀구 지역서점에서 책을 구입할 경우 책 가방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하여 지역 서점 활성화에 기여했다.

더 나아가 각 기관에서 추천한 50여권의 도서를 다시 일반 주민이 읽고 감상평을 남기는 ‘함께 읽는 책’을 제작해 다양한 감상을 공유하고 공감과 차이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수봉도서관은 28일 오후 2시부터 미추홀구 북카페 ‘마음여행자’에서 휴면도서 교환전을 개최해 집에서 더 이상 활용하지 않은 책들을 필요한 사람과 교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교환전 이후에는 북카페 앞에 마련된 ‘책+ 함께 읽는 책바꿈터’에서 언제라도 책을 가져가고 놓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수봉도서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독서 관련 기관들과 협력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과 지역주민의 독서 진흥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